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여행은 즐겁지만, 공항에 도착해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일은 피하고 싶으시죠? 저도 여행 갈때마다 주차때문에 골머리 썩었는데, 여러모로 비교해보고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2터미널보다 1터미널은 많은 이용객 덕분에 주차 자리를 찾는 게 쉽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과 주차 요금 할인 방법, 그리고 편리하게 주차를 해결할 수 있는 주차대행 서비스까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인천공항 1터미널에는 P1 – P4 장기주차장, P1-P2 주차타워, P5 예약주차장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지만, 주차장만의 특징이 있어 선택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기주차장의 경우, 실내에 위치해있고, 공항과 거리가 가장 가깝습니다.
대신 주차장 요금이 비싼편입니다.
단기 주차장 소형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5분 600원 / 1일권 24,000원
장기주차장의 경우 장기 여행자에게 적합한 공간으로 하루 이용요금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공항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있지만 걸어서 이동하거나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장기 주차장 소형 1시간 1,000원 / 1일 9,000원
P5 예약주차장은 조금 멀리 있어도 미리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일 45일 전부터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하지만, 미리 예약할 수 있어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금 더 편하게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을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은 공식 주차대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공식 주차대행 – 발렛요금 20,000원 (주차요금 별도)
2.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감면대상 할인방법
인천공항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장기주차장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주차장 이용시 요금감면 혜택
– 관련 정부기관 차량 등록시 자동감면
– 경차 50%, 친한경차 1.2종 50%, 3종 20%감면(환경부)
–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50%감면(보건복지부, 국가보훈부)
여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분증이나 차량 등록증 등을 꼭 지참하셔야 원활한 할인 적용이 받으세요.
하지만, 할인 대상이 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할인을 받을 수 없어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이라면 모를까 10일이 넘어갈 경우 주차비용이 상당히 비싸지는데요. 그래서 조금더 할인받기 위해서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3. 하랑주차대행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인근에는 여러 주차대행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랑주차대행은 여러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공항 공식업체의 주차대행 비용은 20,000원이지만, 하랑주차대행은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공항의 장기주차장은 대부분 실외에 위치해 있어 차량이 날씨에 노출될 수밖에 없어요. 반면, 하랑은 100% 실내주차를 보장해 차량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공항 내 실내주차장 하루 요금이 24,000원인 것과 비교하면, 하랑주차대행은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기본요금 1~4일은 60,000원, 기본 요금 이후 1일 주차요금 1일 15,000원입니다. 1시간요금은 2,000원이며, 야간입출고 19시부터 05시까지 심야요금이 포함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미리 주차요금도 알아볼 수 있어 투명한 가격이라 믿을 수 있고요.
사고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확실히 보상받을 수 있도록 준비된 업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랑주차대행은 인천공항 인근 지정된 장소에서 차량 입출고를 진행합니다. 여행 당일 차량을 맡기고 돌아오는 날 바로 인도받을 수 있어, 공항 내 주차장을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공항 주차는 단순한 것 같아도, 작은 차이로 큰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공항 주차로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장기주차장 할인 혜택이나 하랑주차대행 같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