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국내에서 이 차량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을 극소수 일정도로 엄청난 보안 속에서 준비중인 제네시스 플래그십 전기 대형 SUV이자 초호화 럭셔리 SUV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GV90 테스트 차량이 최근들어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포착됨에 따라 GV90을 향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글로벌 최초로 국내에서 제네시스 GV90 코치도어 모델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숏카’에서 공개된 GV90은 그동안 GV90 코치도어 적용 가능성에 대한 언급은 있었으나, 실제로 적용된 사례는 보지 못했는데 그나마 지난해 공개된 GV90 콘셉트카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카 디자인을 통해 가능성을 유추해왔는데 이번에 포착된 GV90 테스트 차량은 그 가성능을 더욱 높여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숏카는 코치도어 외에도 GV90에 새롭게 적용되는 사양에 대한 언급을 이어가며, 2026년 양산을 목표로 현재 개발중인 제네시스 GV90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V90 테스트 차량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거대한 크기의 볼륨감을 자랑하는 본넷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겠는데 해당 디자인은 크렘쉘 후드 디자인으로 제네시스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신차에 적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디자인으로 이미 지난해 공개된 네오룬 콘셉트카 디자인을 살펴보면 알 수가 있겠는데 이에 숏카는 “헤드램프 상단에 파팅 라인이 적용되면서 크뤰쉘 후드 디자인 적용될 것을 암시할 것 같았다”라며 “실제로 보니 사이즈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큰 것을 볼 수 있었다” 말하기도 했는데 여기에 전기차 특유의 공간을 자랑하는 프렁크 역시 본넷 안쪽에 큰 공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네시스 GV90에는 새로운 형태의 윙 페이스가 GV90에 최초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겠는데 이미 오래 전부터 X콘셉트를 선보이면서 제네시스의 앞으로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마침내 GV90에 최초로 적용하면서 기존과 다른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특히 헤드램프 디자인은 MLA렌즈 모듈의 광원이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겠는데 최근에 출시된 제네시스 G90, GV80, G80, GV70 등 다수의 제네시스 브랜드 라인업 모델의 경우 헤드램프 MLA 모듈의 광원이 그대로 노출이 되면서 헤드램프 형태는 두 줄이기는 하지만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 있었는데 제네시스 GV90에서는 램프 전면에 별도의 표면처리를 통해 광원 자체가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형태가 아닌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보다 향상된 MLA타입 헤드램프 기술이 적용되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GV90 전면부 하단에 위치한 그릴 디자인은 기존 제네시스 모델과 같은 매쉬 타입 패턴이 적용된 그릴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여기에 고급스러움을 더할 크롬으로 도장 처리가 이뤄진다면 사실상 전면부 디자인은 네오룬 콘셉트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양산 모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번에 포착된 GV90에는 자주색(버건디) 계열의 색상이 새롭게 포착이 되었는데 해당 컬러는 기존 제네시스가 보유하고 있는 자주색 계열의 색상 보다는 좀더 깊고 어두운 톤을 자랑하는 만큼 향후 출시될 예정인 제네시스 GV90의 시그니처 컬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는데 무게감이 있는 컬러가 적용된 제네시스 GV90은 더 럭셔리한 느낌을 자아낼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매력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GV90 테스트 차량은 2열에 위치한 코치도어 장치가 그대로 노출되어 세부적인 작동 방식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게 되었는데 2열 힌지 부분이 그대로 노출이 되었고 그 외 경첩의 형상이나 구조로 볼 때 슬라이딩 구조는 확실히 아닐 것이라는게 숏카측의 이야기로, 실질적인 작동 방식은 롤스로이스처럼 여닫는 형태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테스트 단계인 만큼 최종적으로 완성된 코치도어의 모습은 어떨지 정말 기대되는 가운데 해외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GV90 테스트 차량은 22인치 휠 사이즈가 적용된 반면, 해당 영상에서 포착된 GV90에는 무려 24인치 휠 사이즈가 적용되어 충격을 안겨줬는데 이는 국산차 최초로 역대급 사이즈를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소비자들의 염원이였던 에어서스펜션이 탑재되는데 이는 제네시스 G90에 이어 제네시스 SUV 최초로 적용되며, G90에 들어갔던 후륜 조향 기능까지 탑재됨에 따라 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첨단 기술력과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GV90에 대한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자동차 업계의 관심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인데 과연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세대 플래그십 대형 전기 SUV GV90의 혁신적인 변화는 어떻게 이뤄질지 사뭇 기대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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