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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취소해야 할까?”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부 논란, 풀체인지 거치면서 역대급 인기만큼 논란의 여지도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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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2월 디자인 공개 및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돌입한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인기가 좀처럼 식을 줄 모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 팰리세이드 가솔린 모델에 대한 고객 인도에 나서고 있는데 하지만 최근 디 올 뉴 팰리세이드에 대한 테스트 주행 및 하부 디자인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우려를 동시에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먼저,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6년 만에 완전히 변경된 2세대 모델로,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멋스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니고 있는 신형 팰리세이드는 이전 세대 보다 더욱 과감하게 재해석한 웅장한 외관 디자인과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사양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데 기존 8인승 대체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9인승 모델은 각종 세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어 보다 많은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며 인기몰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팰리세이드에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합산 출력 334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과 함께 탁월한 효율성을 기반으로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는 약 500km 수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전기차 대비 약 2배 수준이며, 또한 1.65kWh 300V 급 고전압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용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EV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구동 모터를 활용한 주행 특화 기술인 ▲ E-라이드 ▲ E-핸들링 ▲ E-EHA ▲ e-DTVC 등을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그러나 최근 공개된 신형 팰리세이드 하부 디자인이 예상과 다르다는 의견이 제기되며 유튜브, SNS, 카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은 하부 디자인이 차량의 내구성과 안전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는데 그 결과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부 디자인 논란에 대해 소비자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부는 디자인 변경이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으며, 실제 주행 성능과 안전성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등 서로 엇갈리는 주장들이 팽팽하게 대치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자동차 전문가들은 하부 디자인이 차량의 공기역학적 성능과 연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나, 제조사의 설계와 테스트 과정을 거친 만큼 안전성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그럼에도 소비자들은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제조사의 투명한 정보 제공과 소통이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하부 논란에 대해서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논란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으나, 향후 소비자들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하부 디자인과 관련된 기술적 설명과 안전성 검증 자료를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는데 그만큼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2세대 팰리세이드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반영하는 사례로 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양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과연 이러한 논란 속에서 현대자동차는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주목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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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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