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대표 세단 5시리즈가 다가오는 2027년형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노이에 클라쎄(Neue Klasse)’ 디자인 시대를 열 준비를 하고 있으며, 최근 해외에서 새로운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추정되는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노이에 클라쎄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방향성을 상징하는 개념으로, 미래형 자동차 기술 및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벌써부터 큰 이목을 끌고있습니다. 노이에 클라쎄로 완전히 새로워진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 디자인인데 BMW의 상징이었던 트윈 키드니 그릴은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더욱 현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변화하며 헤드라이트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되었었습니다.

이는 최근 BMW가 공개한 ‘비전 노이에 클라쎄’ 컨셉트와 유사한 형태로,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는 중앙에 수직 바를 추가하여 보다 세련되고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측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은 점진적인 업데이트로, 전통적인 페이스리프트 수준의 변화가 예상되는데 후미등과 범퍼는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깔끔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최신 트렌드를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 디자인은 첨단 ‘파노라믹 iDrive’ 시스템과 최신 ‘OS X’ 운영 체제를 채택하여 운전자의 편의성과 직관적인 조작감을 극대화가 될 예정인데 기존의 복잡했던 iDrive 컨트롤러 대신, 보다 직관적인 멀티 기능 스티어링 휠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또한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파워트레인 부문에서도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데 인기 높은 2.0리터 엔진은 성능이 유지되며, 3.0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393마력으로 업그레이드 되는데 여기에 플로그인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 모델은 배터리 효율성과 주행거리를 한층 높여,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예정입니다.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아우디 A6 e-tron 등 경쟁 모델의 도전이 강력해진 가운데, 국내 자동차 시장의 경우 현대자동차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80을 비롯한 현대차 그랜저, 기아 K8 등 수입차를 긴장하게 만들 정도로 향상된 디자인과 상품성을 자랑하게 되었는데 이에 BMW는 ‘노이에 클라쎄’ 시대의 5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시장 주도권 확보를 노리고 있습니다.

한편, BMW는 신형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2026년 중반 공식 공개 후 2027년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진 만큼 앞으로의 BMW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지만 신차 차량 가격도 큰 폭으로 오를 수 있겠는데 현재 판매중인 BMW 5시리즈 차량 판매 시작 가격은 6,870만원부터 시작하는 만큼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출시할 경우 신차 가격은 7,000만원을 가뿐히 넘어설 것으로 에상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