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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혀진 플래그십 대형 세단 기아 K9, 단종설 잠재울 파격적인 K9 풀체인지 출시로 역대급 변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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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인 기아 K9은 지난 2012년 첫 출시 이후, 국내 대형 세단 시장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후 동급 대형 세단 ‘G90’이 출시되었고 그 결과 최근 몇 년간 판매 부진과 함께 최근에는 단종설이 제기되면서 앞으로의 기아 K9의 미래가 불투명한 가운데 최근 공개된 기아 K9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되기도 했는데 그 결과 마치 꺼져가고 있었던 촛불이 다시 살아날 것 같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기아 K9에 대한 관심도 최근들어 부쩍 늘어난 것 같습니다.

물론 제네시스 G90 출시 전까지 기아 K9은 출시 초기부터 당시 현대자동차의 대형 세단인 에쿠스와 비교되며 고급 세단 시장에서 주목받았습니다. 그러나 2015년 이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기아 K9의 입지는 점차 좁아졌으며, 특히 제네시스 G80과 G90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기아 K9의 판매 부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불과 몇 년 사이 K9의 단종설이 지속적으로 제기가 되었고 그나마 지난 2021년 K9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후에도 판매량 회복이 어려워 단종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한편, 기아의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은 지난 2021년 출시된 K9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새로운 이름으로, 당시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품격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 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성을 갖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했으며,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더 뉴 K9은 넉넉한 힘과 정숙성을 갖춘 3.8 가솔린과 역동적인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3.3 터보 가솔린 총 2개 모델로 운영하며, 모델 별로 달리 구성했던 기존의 트림 체계를 2개(플래티넘, 마스터즈)로 단순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판매 부진을 겪었던 K9은 결국 단종설에 휩싸이게 되었고 이에 기아는 이러한 단종설을 불식시키기 위해 지난해 2024년형 K9을 출시하며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2024년형 K9의 외관 디자인의 고급화와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경쟁력을 높였지만, 판매량은 여전히 저조한 상태입니다. 그 결과 지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된 기아 K9의 총 판매량은 1,201대가 판매되며 월평균 2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경쟁 모델인 제네시스 G90의 월 1,000대 판매량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아 K9의 경쟁 모델은 제네시스 G80, G90뿐만 아니라 BMW 5시리즈, 7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S클래스 등이 있는데 이들 모델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첨단 기술 적용 등에서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기아 K9은 여전히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데 기아 브랜드의 한계로 인해 고급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 부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낮기 때문으로 보여지는데 이에 기아는 K9의 판매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디자인 혁신과 상품성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K9 풀체인지 예상도는 최신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SUV 선호도 증가 등 자동차 시장의 변화 속에서 K9이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과 차별화된 전략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만큼 앞으로의 기아 K9의 미래는 기아의 전략과 시장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되는데 기아가 K9의 경쟁력을 어떻게 향상시킬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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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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