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의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에 특별한 블랙 컬러 테마를 추가한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를 단 999대 한정으로 출시했습니다. 이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오는 4일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브랜드 최초로 한정판 모델인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esprit Alpine noir)’ 공개 기념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렌치 블랙의 감성을 담은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는 프랑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블랙 감성을 담아낸 외관 디자인으로 올 블랙 로장주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글로시 블랙 사이드 가니시, 전용 20인치 올 블랙 피크 알로이 휠 등 특별한 스타일링을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그레이 그라데이션으로 마무리한 디자인을 통해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이외에도 실내 공간 역시 한정판 모델다운 특별함이 돋보이는데 1번부터 999번까지 고유 번호가 새겨진 리미티드 넘버 플레이트가 각 차량에 부착되어 회소성을 더합니다. 또한 블랙 사이드 스텝과 블랙 트렁크 엔트리 가드, 블랙 프리미엄 스포츠 페달 등 전용 액세서리가 기본 제공돼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그랑 콜레오스의 경쟁 모델로 손꼽히는 현대자동차의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와 다른 희소성을 앞세워 차별화를 선보인 르노코리아는 특히, 최상위 트림으로 구성된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는 프렌치 특유의 감성과 독창적 디자인을 중시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졌는데 이는 르노코리아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행보로 평가됩니다. 특히 르노코리아의 플래그십 SUV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리고, 독특한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층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모델로, 르노코리아는 앞으로 다양한 한정판 모델과 특별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감성 및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게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르노코리아의 프리미엄 SUV, 그랑 콜레오스의 공식 앰버서더로 임명된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선수와 함께했는데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100여 명의 고객들은 행사장에서 레이저 쇼, 디제잉 파티, 흑백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며, 같은 날 오상욱 선수의 수려한 비주얼과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의 프렌치 블랙 감성을 담은 영상 콘텐츠가 공개돼 브랜드의 특별한 감성을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한편, 르노코리아의 대표 SUV 그랑 콜레오스는 개발 프로젝트 코드명 ‘오로라1’이며, 그랑 콜레오스는 출시 당시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하이브리드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그랑 콜레오스는 최초의 SUV이자 가장 성공적인 글로벌 모델 중 하나인 콜레오스의 성공 신화를 계승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9일 출시 이후 역대 최단기간 내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일 75일 만에 누적 판매 2만2,034대를 비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한때 위기에 처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희망이 되었습니다. 특히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00kW의 전기 모터와 60kW의 고전압 시동 모터가 결합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뛰어난 가속 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끝으로 999대 한정판 모델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를 앞세워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이변을 가져올 수 있을지 여부가 사뭇 기대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