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은 경복궁을 중심으로 좌측으로 서촌, 우측으로 삼청동, 북촌 등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데요. 그러나 주말만 되면 광화문 일대는 종종 차량 통제와 인파로 북적이죠.
그래서 서울에 첫 상경하는 분들은 즐거운 서울 나들이를 기대했다가 예상보다 북적이고 소란스러워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광화문 근처 놀거리를 소개해드릴테니, 잘 이용하여 서울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보세요.
경찰박물관

▶주소 : 서울 종로구 송월길 162
▶운영시간 : 09:30-17:3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아이와 함께라면 물론, 어른도 의외로 흥미롭게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인 경찰박물관은 한국 경찰의 역사부터 실제 범죄 수사 장비, 체험형 전시까지 꽤 알차게 꾸며져 있어 둘러보기 좋은데요.
어린이를 위한 미니 경찰복 체험과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측차가 달린 사이드카나 싸이카(오토바이)를 타고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죠. 북적이는 광화문을 벗어나 조용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추천하는 광화문 근처 놀거리랍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주소 : 서울 종로구 송월길 14-3
▶운영시간 : 10:00-19: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시간이 멈춘 듯한 골목길을 걷고 싶다면 돈의문박물관마을에 방문해 보세요. 돈의문박물관마을은 20세기 중후반 서울의 주택가와 골목 문화를 복원해 놓은 공간으로, 세대별 감성을 자극하는 데에 일가견이 있죠.
옛날 다방, 레트로 가게, 사진관 등에서 인증샷 남기기 정말 좋은데, 방문객이 많지 않아 나만의 인생샷을 찍어가기에도 제격이랍니다.
실내 전시관과 마을 전체가 하나의 전시 공간처럼 꾸며져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구경할 수 있는 돈의문박물관을 광화문 근처 놀거리로 추천해 드려요.
정동전망대

▶주소 : 서울 중구 덕수궁길 15
▶운영시간 : 리모델링 후 5월초 오픈
▶입장료 : 무료
조용히 덕수궁과 서울 도심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정동전망대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공공 전망대로, 북적이지 않아 혼자만 아는 뷰 맛집 같은 곳인데요. 리모델링을 마치고 5월 초 재개장을 앞두고 있어, 곧 더욱 깔끔하고 편하게 이용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또한, 전망대 내부에는 소박한 카페도 운영돼 커피와 함께 덕수궁+광화문광장+북한산을 바라보며 여유를 느낄 수 있답니다. 주말 광화문의 소음 속에서 괜찮은 광화문 근처 놀거리 장소로 적극 추천!
교보문고 광화문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1 교보생명빌딩 지하1층
▶운영시간 : 09:30-22:00
▶입장료 : 무료
국내 최대 규모의 서점 중 하나인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여유로운 분위기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최신 베스트셀러는 물론, 예술·디자인·인문·해외서적까지 섹션이 촘촘하게 구성돼 있어 책벌레 분들에게는 천국 같은 놀이터죠. 아기자기한 최신 굿즈나 DVD, 문구 등 다양한 제품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 보내기 좋답니다.
광화문 근처 놀거리라기보단, 이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간이라 한 번쯤은 꼭 들러보는 걸 추천드려요. 실내 공간이라 날씨에 상관없이 방문하기 좋은 코스랍니다.
- 무릉계곡, 올여름 신선 놀음 하러 가기 좋은 동해 여행
- 차박 준비물 2025ver. 감성 가득 성공적인 차박을 위한 체크 리스트 TOP 10
- 캠핑카 타고 떠나는 경기도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 스노클링 BEST 4 바닷속에서 ‘대탐험’ 여름 해외 여행지 추천
- 가부키초, ‘용과같이’ 카무로쵸의 실제 배경을 걷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