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 마지마 고로가 튀어나올지 몰라 긴장하게 만드는 거리, 그곳이 바로 ‘용과 같이’ 시리즈의 실제 배경,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입니다. 네온사인이 반짝이는 좁은 골목, 이자카야와 캡슐호텔이 밀집한 거리, 그리고 어디선가 들려오는 싸움 직전의 묘한 정적.
신주쿠의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거리는 용과같이 시리즈 팬들에게는 ‘카무로쵸’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죠. 용과같이를 플레이 하며 수백 번 뛰어다녔던 그 골목들을, 이제 직접 걸어볼 차례입니다.
신주쿠 골든가이

▶주소 :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일본
좁은 골목 사이에 작은 바들이 다닥다닥 들어선 골든가이는, 용과같이 속 술집 골목이 현실로 구현된 듯한 장소입니다. 200개가 넘는 개성 있는 바들이 저마다의 불빛을 밝히고 있고, 그 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도 꽤나 재미있죠.
혼자 걷기에도, 친구와 함께 술 한 잔을 나누기에도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카무로쵸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던 키류의 모습이 겹쳐지는 곳으로, 게임 속 장면을 회상하며 골든가이를 거닐어 보세요.
세이부신주쿠역 골목

가부키초의 진짜 ‘카무로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밤이 되면 형형색색의 간판 불빛들이 좁은 골목을 환하게 밝히고, 그 길을 따라 늘어선 이자카야와 노래방, 게임센터가
용과같이 0 시리즈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떠오르게 만들죠. 골목과 야경과 함께 사진 찍기에도 좋고, 게임 속 장면과 비교해보며 걷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러나, 어딘가에서 마지마 고로가 갑자기 나타날 것 같은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요?
가부키초 타워

▶주소 : 1 Chome-29-1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일본
2023년에 새롭게 문을 연 가부키초 타워는 호텔, 영화관, 클럽, 라이브홀, 향토 음식점 등이 모두 들어선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용과같이의 ‘밀레니엄 타워’를 떠올리게 하는 웅장한 외관과 구성은 팬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스팟이죠.
특히 밤에 보는 외관은 실제로 카무로쵸의 중심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인데요. 가부키초에서 가장 현대적인 얼굴을 가진 곳이므로, 지나치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도쿄 도청 전망대

▶주소 : 〒163-8001 Tokyo, Shinjuku City, Nishishinjuku, 2 Chome−8−1 東京都庁第一本庁舎 45F
도쿄 전역을 내려다볼 수 있는 대표적인 전망 명소로, 가부키초와 신주쿠 일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해 질 무렵 전망대에 오르면, 저 멀리 가부키초의 불빛이 하나둘 켜지며 밤을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용과같이의 주인공 키류가 조용히 도시를 내려다보며 다음의 결심을 다지던 장면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입장은 무료에 신주쿠역에서 10분이면 오를 수 있으니 용과같이 팬이라면 안가볼 수가 없겠죠? 참고로 좌측은 남쪽, 우측은 북쪽 전망대로 올라갈 때 꼭 확인하세요.
- 광화문 근처 놀거리 4 광화문 주말 혼잡 피해 ‘공짜’로 놀기 좋은 곳 추천
- 무릉계곡, 올여름 신선 놀음 하러 가기 좋은 동해 여행
- 차박 준비물 2025ver. 감성 가득 성공적인 차박을 위한 체크 리스트 TOP 10
- 캠핑카 타고 떠나는 경기도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 스노클링 BEST 4 바닷속에서 ‘대탐험’ 여름 해외 여행지 추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