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맛집 중 어디부터 가야 할지 고민된다면 주목해주세요. 레트로한 인테리어와 트렌디한 분위기가 공존하는 황리단길에는, 눈과 입이 즐거운 맛집들이 가득한데요.
경주 현지인 맛집이라고 알려진 4곳을 골라 소개해 드릴테니, 잘 기억해두셨다 경주 여행 온 김에 한 끼 제대로 즐겨보세요.
최영화빵
-4대째 내려오는 80년 전통의 황남빵

▶주소 : 경북 경주시 북정로 6-1
▶운영시간 : 09:00-21:00
▶대표메뉴 : 황남빵 1개 1,200원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 손꼽히는 최영화빵은 4대째 이어져온 80년 전통 황남빵 전문점입니다. 겉은 촉촉하고 속은 달콤한 팥소로 가득한 황남빵은,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이게 바로 경주의 맛’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인데요.
정성스럽게 구워낸 따끈한 빵은 기념품으로도 인기가 많아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이죠.

호랑이카츠
-경주 최고의 카츠맛집

▶주소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4 1층
▶운영시간 : 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
▶대표메뉴 : 안심카츠정식 14,900원
경주 현지인 맛집으로 SNS에서도 핫한 돈카츠 맛집 호랑이카츠! 얇고 바삭한 튀김옷 안에 부드러운 안심이 꽉 찬 안심카츠정식은 누구나 만족할 만한 한 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식사 후 나오는 부드러운 푸딩은 호랑이카즈만의 소소한 행복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이외에도 카레를 얹은 카츠나 닭껍질교자도 있으니 곁들여 드셔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두 시간 정도로 길기 때문에 시간 맞춰 방문하시는 것을 잊지마세요!

황남쫀드기
-맵단짠의 조화로 끝내주는 안주 완성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92번길 4
▶운영시간 : 11:00-20:30 [평일] 10:30-21:30 [주말]
▶대표메뉴 : 황남 쫀드기 3,000원
맵단짠으로 황리단길 여행자들을 유혹하는 황남쫀드기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 중에서도 군것질거리로 사랑받는 스폿입니다. 불맛이 살짝 입혀진 쫀드기에 양념이 매콤하게 더해져 맥주가 절로 생각나는 맛인데요.
가볍게 먹기 좋은 간식으로,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저절로 발걸음이 향하게 되는 집이에요.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맥주와 세트로 주문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테를지
-귀여운 포니와의 만남, SNS 황리단길 카페!

▶주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36 테를지
▶운영시간 : 11:00-19:00
포니 두 마리가 인사해 주는 독특한 공간, 감성 가득한 황리단길 카페 테를지는 경주 현지인 맛집 못지않게 입소문 난 핫플이에요. 은은한 시나몬 프레첼과 핸드 드립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카페 곳곳에 전시된 아기자기한 굿즈와 감성 소품들은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는데요. 특히 귀여운 포니와 함께 감성 사진 남기기 좋아서 커플 여행자에게도 추천하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이랍니다.
달콤한 프레첼과 포니의 조합, 경주 카페 테를지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은 어떠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