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를 아무도 모르는 공간에서 마시는 향긋한 커피 한 잔과 멋진 뷰. 이것만큼 행복감을 주는 행위가 있을까요?
제주에는 수많은 카페가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매력 만점 애월 카페 5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오션뷰는 물론 올레길 17코스 성지 카페라고 알려진 애월 카페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슬로보트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귀2길 46-16
▶운영시간 : 10:00-19:00 | 수요일 휴무
슬로보트는 감귤창고의 형상을 한 이색적인 애월 카페입니다. 제주의 북쪽 바다 경관과 어울리는 멋진 외관에, 우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복층 구조가 매력적이죠.
문을 열고 들어서면 사진전과 고양이 사진들이 먼저 반겨주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전시, 책, 커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제주스러운 여유를 찾는다면 슬로보트만한 애월 카페가 또 있을까요?
회춘 애월점

▶주소 : 제주 제주시 가문동길 80 1층
▶운영시간 : 10:00-18:00
가문동 포구 근처 바닷가에 자리한 회춘 애월점은 감성 가득한 브런치 애월 카페로, 대나무 오솔길을 지나 초록 대문을 열면 독특한 루프탑과 좌식 바다 전망석이 펼쳐져요. 돌하르방 모양 얼음을 넣어주는 커피는 인증샷 필수!
블루치즈 뇨끼부터 부라타 토스트, 샥슈카까지 메뉴도 예술이에요. 반려견 동반 가능해서 아이들과 함께 들르기도 딱 좋답니다.

스마일러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상고길 47
▶운영시간 : 13:00-18:00 [평일] / 11:00-18:00 [주말]
염소, 돼지, 고양이, 토끼, 앵무새까지. 마당부터 실내까지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가득한 이곳은 바로 스마일러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특별한 애월 카페라고 할 수 있죠.
방마다 거북이, 물고기, 도마뱀 등 희귀 동물들을 만날 수 있고, 분양 및 사육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요. 자연과 교감하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단 하나뿐인 애월 카페랍니다.
썬셋클리프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로1길 19-8
▶운영시간 : 10:00-22:00 [월~목] / 10:00-23:00 [금~일]
애월 카페거리 인근에 위치한 썬셋클리프는 일몰이 정말 예쁜 애월 카페예요. 나무 상자를 연상케 하는 외벽과 식물로 꾸민 이국적인 인테리어, 라탄 소품이 어우러진 공간은 사진만 찍어도 힐링.
디제이가 틀어주는 음악에 맞춰 커피, 칵테일, 피자까지 즐기면 제주 여행의 낭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죠. 곽지해변이나 연화지 산책 후 들르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코스로 추천해 드려요.

카페광령올레17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광성로 295
▶운영시간 : 10:00~19:00
올레길 17코스의 시작점에 위치한 카페 광령 올레17은 올레길 여행자의 쉼터 같은 애월 카페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커피, 피곤한 오후를 달래는 밀크티, 그리고 책 한 권. 사장님이 직접 내리는 커피는 향이 깊고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맛이에요.
올레길 풍경을 담은 사진 인화기까지 있어 제주 여행의 추억도 남길 수 있답니다. 여유를 원한다면 꼭 들러야 할 애월 카페예요. 아 그리고, 싱싱한 제주 감귤은 서비스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