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하늘, 푸른 들판, 적당히 따뜻한 햇살이 겸비한 5월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경주만한 곳이 없습니다. 봄철의 불청객 꽃가루와 미세먼지도 못하는 5월 경주 여행 코스를 통해 역사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길을 걸어보는 것을 어떨까요?
봄날의 마지막을 떠나 보내는 바람을 따라 경주 여행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월 경주 여행 코스
경주오릉→경주 서악동 삼층석탑→청수당→금리단길 불금예찬
경주 오릉

▶주소 : 경주시 탑동 67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황리단길에서 차로 5분이면 닿는 오릉은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와 깊은 인연이 있는 유적지예요. 특히 경주 오릉은 5월의 경주 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인데요.
이 시기엔 후문 쪽 이팝나무 아래 하얀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인생 사진을 남기기 딱 좋답니다. 그늘 벤치에 앉아 쉬어가기도 좋고, 고라니가 풀을 뜯는 평화로운 풍경까지 더해져 봄날의 힐링 스폿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청수당

▶주소 : 경주시 첨성로81번길 21-1
▶운영시간 : 10:30-21:30 [금, 토 22시까지]
▶대표메뉴 : 계란커피, 말차 크림우유, 프로마쥬 케이크 등
황리단길 중심에서 살짝 숨은 듯 자리 잡은 정원 카페, 청수당은 입구부터 초록향 가득한 여름꽃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주 속의 작은 비밀 정원 같습니다. 통유리창 너머 연못 뷰와 한옥 느낌의 감성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계란커피’로, 부드러운 크림과 스페셜티 커피의 조합이 특별해요. 산책 후 잠시 쉬어가기 좋은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
경주 서악동 삼층석탑

▶주소 : 경주시 서악동 705-1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무열왕릉 인근, 선도산 자락 아래 자리한 서악동 삼층석탑은 통일신라 후기의 고즈넉한 석탑입니다. 경주 서악동 삼층석탑을 5월에 꼭 가봐야 하는 이유는 바로 불그스름한 작약꽃 덕분인데요.
알록달록 탐스러운 작약이 삼층석탑 주위를 감싸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뒤편의 고분군과 도봉서당의 한옥 지붕까지 어우러져 전통미와 자연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숨은 명소로, 경주 여행 코스로 꼭 들러보세요.
금리단길 불금예찬

▶주소 : 경주시 원효로 105번길 일원
▶기간 : 2025년 5월 2일(금) – 5월 30일(금) / 매주 금, 토요일
▶운영시간 : 금요일 18:00-23:00, 토요일 18:00-22:00
※주차: 경주시 제1공영주차장, 봉황대 공영주차장(유료)
곧 햇살이 따사롭기보다 따가워질 시기가 올 무렵으로, 밤마실 나서기 좋아지는 여름이 다가옵니다. 그러한 무더위를 날려줄 행사가 경주 금리단길에서 열리는데요. 매주 금·토요일 밤, 금리단길에서는 골목 야시장 ‘불금예찬’이 펼쳐집니다.
길거리 음식과 맥주, 플리마켓,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경주 여행을 마무리하기 딱 좋은 장소죠. 5월 가볼 만한 곳인 경주 여행 코스, 신나는 밤마실로 채울 수 있는 금리단길에서 시원한 여름의 밤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