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시원한 수박 자르는 법 이제는 이렇게 잘라 드셔 보세요. 매번 어떻게 잘라야 할지 고민이 많으셨나요? 오늘 정리해 드리는 방법대로 하면 상황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수박을 드실 수 있습니다.
수박 씻기

사온 수박 껍질에는 균이나 더러운 이물질이 많이 있습니다. 반드시 자르기 전 수박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손님이 많을 땐 이렇게 자르세요!

수박 물기를 깨끗이 닦은 후 도마에 올리세요. 그리고 수박 꼭지 중심으로 절반을 갈라 줍니다.

이후 손가락 2마디 정도 길이 정도로 수박을 잘라 주세요. 가장자리 부분은 흰 과육 부분이기 때문에 짧게 자르는 것이 먹기 좋습니다.

수박을 반대로 돌려 다시 같은 방법으로 손가락 2마디 길이로 잘라 줍니다.

이렇게 자른 수박은 접시 위에 놓고 수박바 처럼 하나씩 빼서 먹기 좋습니다. 남은 과육은 깍둑 썰기를 한 후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나중에 하나씩 먹기에도 좋습니다.
손님이 적을 때

손님이 적을 땐 나머지 수박 반통을 반으로 가르고 다시 반으로 잘라 주세요.

수박을 손가락 한마디 길이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흰색과 빨간색 과육 경계선을 칼로 잘라 놓으세요.

이후 하나씩 엇갈려서 수박을 놓아 주세요. 이렇게 하면 수박을 하나씩 집어서 먹기 편하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보관용 수박 자르기

반으로 자른 수박에서 다시 반으로 자른 수박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옆 부분을 칼로 깊숙히 잘라 줍니다. 두번 정도 칼집을 내어 주면 적당합니다.

윗 부분도 마찬가지로 칼집을 흰 과육 선까지 내어 주세요. 그리고 아랫 부분 경계를 칼로 잘라 주면 끝입니다. 한번에 자르기 어렵다면 양쪽 부분 두번에 걸쳐 잘라 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접시 위에 부어 주면 깍둑 썰기가 된 수박을 볼 수 있습니다. 남은 수박은 밀폐용기에 옮겨 담아 먹으면 나중에 먹기 좋습니다.
오늘은 수박 자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여름철 시원한 수박 쉽고 간단하게 드셔 보세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대파는 이렇게 보관하세요!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합니다.
대파 보관법, 이렇게 하면 1년도 신선하게!
냉장부터 냉동, 심지어 키우는 방법까지 완벽 정리 매번 대파를 한 단 사면 다 쓰기도 전에 시들거나 물러버린 경험, 있으시죠?오늘은 대파 보관법의 정석을 알려드립니다. 심지어 1년 이상 신선
ricokr.com
이불 그냥 빨지 마세요! ‘이렇게’ 접어야 제대로 세탁 됩니다.
이불빨래 세탁기 안에 구겨 넣지 마세요! ‘이렇게’ 접으면 새것처럼 깨끗해져요
이불빨래, 매번 세탁기에 그냥 구겨 넣고 돌리시나요?그렇게 하면 이불이 제대로 빨리지 않을 뿐 아니라, 세탁기에도 무리가 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이불빨래 세탁기 돌리는법 중에
ricok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