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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하차감은 옛말”… 넓고 길어진 아우디 신형 세단, 지금 안 사고 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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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디언스리포트 정서진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차세대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에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아우디 A5’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A5 - 아우디
A5 – 아우디

공식 출시 전부터 소비자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이번 모델은 오는 5월 1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하며, 4월 29일 공식 발표와 함께 그 실체를 드러냈다.

‘더 뉴 아우디 A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개발한 신규 플랫폼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을 기반으로 제작된 첫 세단으로, 디자인부터 기술, 주행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전작 A4 대비 길어진 전장(67mm), 넓어진 전폭(13mm), 높아진 전고(16mm)는 차체 비율을 새롭게 정의하며,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존재감을 동시에 발산한다.

이번 모델은 단순히 크기만 확장된 것이 아니다. 쿠페 스타일 루프라인과 후면 유리까지 매끄럽게 열리는 테일게이트는 감각적인 외형과 실용성의 절묘한 조화를 보여준다. 덕분에 고급스러움은 물론 트렁크 활용도까지 한층 강화됐다.

A5 - 아우디
A5 – 아우디

실내는 미래지향적 감각으로 탈바꿈했다. 11.9인치 버추얼 콕핏,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조합한 ‘디지털 스테이지’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직관적이면서도 몰입감 높은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아우디 최초로 적용된 ‘스위처블 파노라믹 루프’는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유리 패널로, 자연광 활용은 물론 인테리어 무드를 완전히 바꿔놓는다.

신형 A5는 완성도 높은 엔진과 함께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시스템을 탑재해, 유럽 인증 기준 최대 18kW의 출력 향상이 가능하다. 특히 TDI 모델의 경우, 엔진 개입 없이도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해 연비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도 빼놓을 수 없다. 모든 트림에 스포츠 시트, 앞좌석 통풍, 이중접합 유리, 전 좌석 열선 기능, 전동식 스티어링 칼럼이 기본 제공되며, 인공지능 기반 ‘아우디 어시스턴트’와 아우디 전용 앱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A5 - 아우디
A5 –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5’는 총 7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기본형인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5789만 원)부터 최상위 퍼포먼스 모델인 ▲S5(8342만 원)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트림별 구성은 다음과 같다.

▲40 TFSI 콰트로 S-라인(6378만 원) ▲40 TFS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6771만 원) ▲45 TFSI 콰트로 S-라인(6869만 원) ▲40 TDI 어드밴스드(6182만 원) ▲40 TDI 콰트로 S-라인(6771만 원)

이번 ‘아우디 A5 프리뷰’에서는 단순한 차량 관람을 넘어, 출시 예정인 Q6 e-트론의 일반도로 주행 체험까지 제공되어 아우디의 전동화 전략까지 동시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프리뷰 현장에서는 A5와 S5의 퍼포먼스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멀티그라운드 시승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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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디언스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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