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왕성폭포] 폭포 찾아 삼만리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5/CP-2023-0442/image-29a7d630-bc38-498f-8bd7-dd58fc51c941.jpeg)
한여름의 더위를 싹 잊게 만들어줄 정도의 시원한 물줄기 폭포. 한국 기행을 위해 구석구석 다니다 보면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는 것이 바로 폭포입니다.
별 생각 없이 지나쳤다면 모르지만, 사실 우리나라 곳곳에도 세계적인 절경 못지않은 아름다운 폭포들이 숨어 있습니다. “여기가 한국이라고?”이라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폭포가 아름다운 한국 기행 TOP 6 장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카페폭포
-서울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262-24
멋스러운 폭포뷰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제일 큰 규모의 인공 폭포로 언제든 방문해서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안산을 가볍게 트레킹후 카페폭포에서 폭포를 바라보며 쉬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청운문학도서관
-서울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36길 40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으로 알려진 고즈넉한 청운문학도서관입니다. 이곳은 미니멀한 폭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마치 조선시대 양반집 대감들이 즐겼을 것 같은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바라본 작은 폭포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듯, 청운문학도서관에서 운치 있는 폭포를 즐겨보세요.
토왕성폭포
-속초

▶주소 : 설악산 토왕성폭포전망대 (왕복 3시간 이내 쉬운 코스) 비온 직후 방문 추천
깎아지른 기암절벽 사이로 3단 폭포가 웅장하게 쏟아지는 설악산의 토왕성폭포. 가히 한국 기행에 걸맞은 폭포 명소라 할 수 있는 곳이죠.
우뚝 솟아난 설악산 바위에서 하얀 비단이 드리워진 듯,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의 비경은 해외 어떤 곳을 찾아보더라도 대적하기 힘든 우리나라 고유의 멋으로 칭할 만합니다.
설악산 등산 코스 중 비교적 쉬운 코스지만 날씨가 받쳐줘야 하는 폭포 명소로, 비가 많이 온 뒤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무건리이끼폭포
-삼척

▶주소 : 강원 삼척시 도계읍 무건리 산86-1
비밀의 정원처럼 온통 푸른 이끼로 뒤덮인 환상적인 폭포 풍경을 가진 곳, 바로 삼척 무건리이끼폭포입니다. 촉촉하게 젖은 이끼 사이로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풍경은 몽환적인 그림보다 더 그림 같습니다.
전국을 떠돌아다니며 한국 기행을 적고 다닌 조선시대 양반들도 보고 반할 정도의 아름다움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
천제연폭포
-화천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천제연폭포관리소
▶운영시간 : 09:00-17:10
▶입장료 : 성인 2,500원 / 어린이 1,350원
한라산에서 시작된 중문천이 바다로 흐르면서 형성된 천제연폭포. 주상절리 절벽에서 못으로 떨어지는 것이 제1 폭포, 물이 더 아래로 흐르면서 형성된 제2, 3 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천제연폭포의 아름다움은 이미 자자하지만, 특히 비가 오지 않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 상당히 고혹적인데요. 주상 절리형의 암벽과 에메랄드빛 연못의 풍경은 누구 하나 가릴 것 없이 사진을 찍게 만들죠.

재인폭포
-연천

▶주소 :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붉은색 수직 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독특한 풍경인 연천 재인폭포는 깎아지른 듯한 협곡과 에메랄드빛 폭포가 쏟아져 내리는 장관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과거 재인의 슬픈 전설이 깃든 곳으로 웅장하지만, 그 속에 숨겨진 애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또한 재인폭포 주변은 천연기념물 어름치와 멸종위기종인 분홍장구채 등의 서식지로도 알려져 있고, 초여름에는 화사하게 피어난 작약꽃과 수레국화도 만나볼 수 있는 우리나라의 고유 멋이라 일컬어도 부족함이 없는 한국 기행의 장소입니다.
(※슬픈 전설: 먼 옛날, 줄타기 광대 재인의 아름다운 아내를 탐낸 원님이 계략을 써 재인을 폭포에서 떨어뜨려 죽인다. 슬픔에 잠긴 아내는 원님의 수청을 거부하고 정절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이후 사람들은 이 폭포를 재인이 떨어진 곳이라 하여 재인폭포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