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처럼 넓게 보면 작아 보이는 제주도지만, 나무처럼 곳곳을 탐험한다면 제주도만큼 자연이 아름다운 곳을 또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제주 서쪽 숨은 명소 중에서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제주 볼거리가 참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딱 3주만 진행되는 야간 반딧불이 이벤트 장소와 함께 제주 서쪽 숨은 명소 3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도 여행 갈 일 있으시면 인생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산양큰엉곶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연명로 179
▶운영시간 : 09:30-18:00
▶입장료 : 성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제주도민 4,000원
※「반디마을 탐방 2025.6.5~6.30 딱 3주만」
곶자왈 특유의 울창한 숲길을 따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산양큰엉곶은 제주 4대 곶자왈중 한 곳인데요. 특히 달구지길은 휠체어 및 유모차로도 탐방이 가능하며, 동화 속 숲 속의 작은 마을을 구현하였죠.
마녀의 집, 공주의 집, 난쟁이의 집, 숲 속의 기찻길, 새둥지와 같은 포토존이 많아 인생사진 찍기에는 제격입니다. 특히 6월5일부터 30일까지 반디마을 탐방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매일 저녁 8시 이후 출발 하며(15분 간격으로 운영), 탐방 코스는 약 30분 소요됩니다. 참고로 선착순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어요! 이처럼, 동화마을에 나올 것 같은 반딧불이와 울창한 숲길을 탐험할 수 있는 제주 서쪽 숨은 명소로 산양큰엉곶은 어떠신가요?
구엄리 돌염전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이곳은 제주도 현무암 위에 펼쳐진 독특한 풍경의 염전인데요. 과거 소금을 생산했던 제주 서쪽 숨은명소로, 지금은 제주도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이색적인 인생사진 명소로 자리잡았죠.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와 대비되는 검은 현무암의 모습이 인상적이며, 썰물 때 방문하면 더욱 넓은 염전을 감상할 수 있어요.
수산봉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수산리 산1-1
※수산저수지에 주차
수산봉은 제주도 오름중에서는 비교적 낮은 오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발걸음으로 수산봉 정상에 서면 탁 타인 수산저수지의 풍경과 어우러진 제주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수산봉이 제주 서쪽 숨은명소인 이유는 그림 같은 그네가 설치되어 있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덕분이죠. 소나무에 걸쳐진 그네에서 수산저수지와 함께 인생사진 한 장 남겨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마치 춘향이 그네를 타듯 포즈를 잡고서 찰칵~
문도지오름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3432 올레길14-1코스 내에 위치해 있음
※명성목장 앞 공터 주차(비포장 도로라 안전 운전 권장)
문도지오름은 제주올레 14-1코스 내에 자리한 제주도의 정석같은 오름입니다. 문도지오름은 사유지인 제주 서쪽 숨은명소이지만, 주인분의 따뜻한 배려로 여행객들에게 개방되어 있어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인데요.
이곳에선 넓은 제주의 초원에서는 한가로이 풀을 뜯는 말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은 마치 외국 서부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이국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음대로 말을 타는 것은 금물!! 개방감은 물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광활함을 말과 함께 즐겨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