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단양을 대표하는 봄 축제, ‘2025 단양 소백산철쭉제’가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단양읍 수변로 일대와 소백산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올해 축제에는 트로트 스타 송가인과 이찬원을 비롯해 클라씨, 왁스, 김지훈, 해바라기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단양의 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축하 콘서트(23일)에는 이찬원, 클라씨, 왁스, 김지훈이 무대에 오르고, 철쭉하모니 콘서트(24일)에서는 송가인, 복지은, 판타지보이스, 해바라기 등의 유명 가수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동춘서커스, 레이저쇼, EDM 공연, 실버가요제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단양 소백산철쭉제 기간 내내 이어진다.
철쭉이 만개한 소백산을 배경으로 한 산행 체험은 물론, 철쭉을 활용한 꽃차·비누 만들기, 전통주와 이색 먹거리 시식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단양10경 플리마켓, 단양빵지순례, 버스킹, 풍물시장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모든 공연과 주요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체험 및 음식은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단양 소백산철쭉제 기간 동안 단양은 트롯과 봄꽃, 그리고 지역의 맛과 멋이 어우러지는 ‘힐링 페스티벌’의 장이 될 전망이다.
2025 단양 소백산철쭉제의 자세한 정보는 단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