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전 세계 푸드 트렌드, 한 그릇에 담았다”… 서울푸드 2025, 새 BI 공개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전 세계 식품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서울푸드 2025’가 새 얼굴로 돌아온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주최 측은 22일, 올해 전시회를 앞두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교체했다고 밝혔다. 새 BI는 한국 고유의 ‘그릇’을 상징 오브제로 삼아, 다양한 음식과 식문화를 담아내는 ‘그릇처럼 유연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서울푸드_이미지] 서울푸드 신규 BI 이미지.jpg
서울푸드 2025, 새 BI

서울푸드는 1983년 ‘한국국제식품기술전’으로 첫 발을 뗀 이래 올해로 43회째를 맞는다. 아시아 4대 식품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며, K-푸드의 비즈니스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BI 교체에 대해 주최 측은 “전 세계의 식품 트렌드와 기술, 문화가 한데 어우러지는 장인 만큼, 국내 정서를 담되 글로벌 보편성 있는 디자인을 선택했다”며 “한국의 그릇이 음식의 완성도를 높이듯, 서울푸드도 식품 산업의 ‘그릇’이 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역대 최대 규모… 6월 10일 킨텍스서 나흘간 개최

올해 서울푸드 2025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 주최로, 52개국 1,600개사가 참가해 총 3,0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특히 지난해부터 확대된 전시 공간을 바탕으로 글로벌 식품기업과 바이어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주최 측은 “국내외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기회를 넓히고, K-푸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울푸드는 해마다 국내 식품 스타트업부터 대형 식품기업, 해외 수입유통업체까지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식품 산업의 흐름을 읽는 ‘산업 바로미터’로 자리잡고 있다.

서울푸드 2025 참관을 원하는 이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전시장에 입장할 수 있다. 등록 대상은 식품 및 관련 산업 종사자에 한한다.

주최 측은 “급변하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체감하고, K-푸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027@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박경림이 무명시절부터 용돈까지 주며 키웠다는 유명 톱배우
  • 조폭 출신 남편과 결혼해 조폭 그만두게 하고 외조하게 만든 여배우
  • 배우 이서진이 공개적으로 결혼하고 싶다고 밝힌 유명 여배우의 정체
  • "축의금 돈 자체가 다르네" 유재석 친한 지인이 폭로한 축의금 액수 공개?
  • "god 이제 한물 갔잖아" 행사 인터뷰로 실언하고 팬들 다 분노했다는 경주시장?
  • "재산 25조에다가" IQ는 150 넘는다고 밝힌 톱스타 여배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고즈넉한 풍미를 즐기다, 안주와의 완벽한 조화를 찾는 전통주 맛집 5
  •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부드럽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전국 순두부 맛집 5
  •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매운맛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고추 요리 맛집 5
  •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K-팝, 화장품이 아니다! 弗에서 인기 상승중인 한국인들의 일상 음식
  •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저예산 제작비 17억원에 개봉 10일만에 ‘2배’ 이상 번 흥행중인 韓영화
  •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
    티켓값 안 아깝다! 124만 관객 동원해 美영화에 뺏긴 ‘1위 탈환’한 韓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