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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폭스바겐 아틀라스 시승 후기: 패밀리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를 만나다.

재롬 조회수  

*폭스바겐 아틀라스 시승 행사에 초대 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폭스바겐 아틀라스

안녕하십니까, 재롬입니다.

지난 5월 30일, 한강 ‘더리버’에서 출발하여 영종도 일대를 돌아보는 폭스바겐 아틀라스(Atlas) 시승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국내 대형 패밀리 SUV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 아틀라스의 실제 주행 성능과 공간 활용성, 그리고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직접 경험하고 돌아왔습니다. 본 시승기를 통해 아틀라스가 가진 매력과 가능성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국내 시승 행사

1.첫인상과 출발 준비: 웅장함 속에 담긴 세련미

행사장에 도착하자 전장 5,095mm의 당당한 체구를 자랑하는 폭스바겐 아틀라스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화이트 컬러의 시승 차량은 웅장하면서도 깔끔한 첫인상을 주었습니다. 폭스바겐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견고한 디자인 DNA를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대형 SUV의 여유로움이 느껴졌습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화이트 외장 컬러

본격적인 시승에 앞서,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사를 즐겼습니다. 식전빵부터 후식까지 이어지는 코스 요리는 시승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르다

르다

식사 후에는 인스트럭터 강병휘님의 시승 코스 및 차량 운행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이날 시승 코스는 올림픽대로를 거쳐 영종도 내 카페를 경유하여 돌아오는 구간으로,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강병휘 인스트럭터 폭스바겐 아틀라스 시승 코스 설명

2. 2열 및 3열 탑승 경험: 기대 이상의 공간감과 승차감

폭스바겐 아틀라스

금요일 오후, 다소 교통량이 많은 상황이었지만 강서구를 지나 영종고속도로에 진입하면서부터는 비교적 원활한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먼저 아틀라스의 2열과 3열에 동승하여 승차감과 공간감을 집중적으로 느껴보았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중인 폭스바겐 아틀라스

  • 넓고 쾌적한 실내: 차량의 외관은 대형 SUV임에도 지나치게 투박하지 않고 균형 잡힌 디자인을 보여주었으며, 실내 공간은 그야말로 광활하다는 표현이 어울렸습니다. 특히 파노라마 선루프는 매우 큰 면적으로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했습니다. 2열 창문에는 햇빛을 효과적으로 가려주는 수동 선쉐이드가 마련되어 있어 탑승객의 편의를 더했습니다.

아틀라스 실내

  • 3열의 반전 매력: 2열 시트를 접고 3열에 직접 탑승하여 승차감을 확인했을 때, 예상보다 훨씬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에 놀랐습니다.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도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며, 독립적인 공간으로서의 안락함이 충분히 확보되었습니다. 2열과 3열 모두 성인 남성이 탑승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실내 공간은 시승 내내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아틀라스 3열, 파노라마 선루프

  •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중앙에 위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SUV이지만 투박하지 않은 디자인

아틀라스 인포테인먼트

3.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주행 편의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IQ.DRIVE)은 차선 유지, 차간 거리 조절 등을 능동적으로 보조하여 장거리 또는 정체 구간에서의 운전 피로도를 낮춰주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실내에서 느끼는 공간감은 매우 넓었지만, 실제 외부에서 차량을 보았을 때는 압도적인 크기보다는 균형 잡힌 비율 덕분에 부담스럽지 않은 인상이었습니다. 물론 도로 위의 다른 차량들과 비교하면 그 크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틀라스 반자율 주행

아틀라스 도로 주행

4. 영종도에서의 만남: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감상

목적지인 영종도 베토벤 카페에 도착하니, 다양한 색상의 아틀라스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시승한 화이트 컬러 외에도 딥 블랙 펄, 플레티넘 실버 미스트 메탈릭, 그리고 강렬한 오로라 레드 컬러의 아틀라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컬러마다 차량의 분위기가 다르게 느껴져 선택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특히 6인승 모델의 베이지 시트 조합은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동시에 제공했습니다.

아틀라스 색상

아틀라스 오로라 레드

아틀라스 6인승 베이지 시트

아틀라스 베이지 시트

시원한 커피와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출발지로 향했습니다.

베토벤하우스 카페

이때 타이어 공기압은 39psi를 나타내고 있었는데, 주행 전 권장 공기압이 36psi였던 점을 감안하면 더운 날씨와 고속 주행의 영향으로 판단됩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5. 운전자 시점에서의 주행 성능 및 연비

복귀하는 길에는 제가 직접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금요일 퇴근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시내 구간은 다소 정체가 있었으나, 아틀라스의 주행 성능을 경험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동된 내비게이션 정보가 HUD에 표시되어 시선 분산 없이 편리하게 경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틀라스 HUD, 인포테인먼트

  • 실주행 연비: 고속도로와 정체된 시내 구간을 포함한 복합 연비는 리터당 13.4km를 기록했습니다.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그리고 대형 SUV의 차체를 고려했을 때 기대 이상의 우수한 연비 효율성이었습니다.

아틀라스 연비

  • 기본 견인고리: 레저 활동에 유용한 견인고리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추가적인 비용 지출 없이 활용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보입니다.

아틀라스 견인고리

6. 총평: 패밀리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폭스바겐 아틀라스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시승을 통해 경험한 결과, 디자인 완성도와 실내 공간의 여유로움, 특히 2열과 3열의 넓고 편안한 공간은 패밀리카로서 매우 중요한 미덕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은 매끄러운 주행 질감을 선사했으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했습니다.

우수한 연비 효율성, 넉넉한 공간감, 긴 보증 기간(5년/15만km),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6인승 6,848만원, 7인승 6,770만원)까지 고려한다면,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국내 대형 패밀리 SUV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라고 판단됩니다. 디자인에 대한 개인적인 호불호를 제외한다면, 다방면에서 매력적인 선택지임에 틀림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약 아틀라스를 출고한다면, 실내는 베이지 시트 구성의 6인승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가 국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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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롬

폭스바겐 #아틀라스 무슨색이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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