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나 홀로 웃었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인기 ‘가성비 패밀리카’ 원하는 30대 젊은층 수요 이끌어내

유카포스트 조회수  

최근 경기 침체와 고금리 여파로 국내 자동차 시장 전체가 침체된 가운데 유독 판매량이 상승한 SUV가 있습니다. 바로 기아의 ‘더 뉴 스포티지’입니다. 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이자 국내 준중형 SUV 판매 1위 스포티지는 지난해 10월 티저 이미지 공개 후 11월 더 뉴 스포티지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계약과 함께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더 뉴 스포티지는 지난 2001년 7월 출시 이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5세대 스포티지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상품개선) 모델입니다. 이외에도 더뉴 스포티지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신차 수준의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에 특화 주행 기술을 적용하는 등 주행 성능을 더욱 높이는 등 이때 당시 더 뉴 스포티지는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를 선보여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더 뉴 스포티지는 올해 1~2월 동안 전년 대비 7.4% 증가한 1만4,270대를 기록하며 경쟁 모델들과 대비되는 확실한 판매 실적을 보여줬는데 특히 같은 기간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투싼은 1만45대로 스포티지의 인기를 넘어지 못했으며, 중형 SUV 대표주자 쏘렌토도 판매량이 10.9% 감소하는 등 다른 차들에 비해 더 뉴 스포티지는 홀로 두드러진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30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눈에 띄는데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스포티지 구매 고객 중 30대가 27.4%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는데 이는 육아와 경제적인 부담을 동시에 고려할 수 밖에 없어 가성비가 좋은 패밀리카를 찾게 되었는데 비교적 차량 가격도 저렴하면서도 넓은 실내 공간과 뛰어난 안전성 그리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갖추고 있어 30대 젊은 아빠들의 패밀리카로 이용하기에 충분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5세대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스포티지는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스포티지의 강점은 뚜렸한데 외관 디자인과 상품성을 크게 개선하여 패밀리 SUV로서의 매력을 더욱 강화했고, 업그레이드된 실내 디자인, 첨단 안전·편의사양까지 대거 탑재되면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반면, 현대자동차 투싼은 연식 변경에도 불구하고 다소 소극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현대자동차 중형 SUV 싼타페도 같은 기간 판매가 38.9% 감소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더욱 대조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만큼 기아가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스포티지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성비와 안전성,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까지 모두 충족시킨 덕분에 나홀로 웃을 수 있게 되었는데 여기에 신차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어려운 시기에도 놀라운 성과를 이뤄낸 기아 스포티지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스포티지가 준중형 SUV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라며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비슷한 시기에 먼저 출시한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작년 9월 출시 후 누적 6,491대를 기록하며 안정적이지만 다소 아쉬운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가성비를 앞세운 스포티지와는 격차가 더 벌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앞으로의 SUV 시장 판도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은 스포티지의 향후 행보가 앞으로 더욱 주목되고 있는데 경쟁 모델 대비 비교적 합리적인 차량 가격을 자랑하는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스포티지의 차량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 2,836만 원부터 시작하며,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 적용 시 3,315만 원부터 시작하는 만큼 2025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보여줄 더 뉴 스포티지의 행보가 주목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유카포스트
CP-2024-0045@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상대가 나를 무시할 때 나타나는 신호 4
  • 마늘, 제발 이렇게 드셔보세요! 냄새만 날 줄 알았는데 혈관이 뚫렸습니다
  • 이런 증상 "치매 초기입니다"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 "암센터 10년 근무한 의사"가 추천한 최고의 항암 음식, 이것만 드세요
  • 설탕보다 10배 위험한 간식입니다. 앞으로 절대 드시지 마세요.
  • 췌장 망가뜨리는 가장 흔한 습관, 독 쌓입니다. 지금 당장 멈추세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익숙하지만 특별한 한 그릇, 라면으로 승부하는 맛집을 찾아서
    익숙하지만 특별한 한 그릇, 라면으로 승부하는 맛집을 찾아서
  • 매콤달콤한 밥도둑의 정석, 제육볶음 맛집에서 찾은 한 끼의 행복
    매콤달콤한 밥도둑의 정석, 제육볶음 맛집에서 찾은 한 끼의 행복
  • 불향 가득한 쫄깃함의 유혹, 진짜 곱창 맛집을 찾아서
    불향 가득한 쫄깃함의 유혹, 진짜 곱창 맛집을 찾아서
  •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 고액 체납자의 쓰레기 봉투 뒤져봤더니…생각지 못한 ‘이것’이 버려졌다
    고액 체납자의 쓰레기 봉투 뒤져봤더니…생각지 못한 ‘이것’이 버려졌다
  • 개봉 안했는데…4,000억원 영화 제치고 ‘예매율 1위’한 올해 최고 기대작
    개봉 안했는데…4,000억원 영화 제치고 ‘예매율 1위’한 올해 최고 기대작
  • 넷플릭스,아마존 ‘TOP 10’! 글로벌 1,2위 OTT 플랫폼 점령한 韓작품
    넷플릭스,아마존 ‘TOP 10’! 글로벌 1,2위 OTT 플랫폼 점령한 韓작품
  •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익숙하지만 특별한 한 그릇, 라면으로 승부하는 맛집을 찾아서
    익숙하지만 특별한 한 그릇, 라면으로 승부하는 맛집을 찾아서
  • 매콤달콤한 밥도둑의 정석, 제육볶음 맛집에서 찾은 한 끼의 행복
    매콤달콤한 밥도둑의 정석, 제육볶음 맛집에서 찾은 한 끼의 행복
  • 불향 가득한 쫄깃함의 유혹, 진짜 곱창 맛집을 찾아서
    불향 가득한 쫄깃함의 유혹, 진짜 곱창 맛집을 찾아서
  •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양념의 조화, 낙지 요리의 진수 5
  • 고액 체납자의 쓰레기 봉투 뒤져봤더니…생각지 못한 ‘이것’이 버려졌다
    고액 체납자의 쓰레기 봉투 뒤져봤더니…생각지 못한 ‘이것’이 버려졌다
  • 개봉 안했는데…4,000억원 영화 제치고 ‘예매율 1위’한 올해 최고 기대작
    개봉 안했는데…4,000억원 영화 제치고 ‘예매율 1위’한 올해 최고 기대작
  • 넷플릭스,아마존 ‘TOP 10’! 글로벌 1,2위 OTT 플랫폼 점령한 韓작품
    넷플릭스,아마존 ‘TOP 10’! 글로벌 1,2위 OTT 플랫폼 점령한 韓작품
  •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
    ‘2천만 관객’ 모은 ‘신과함께’ 제작사가 300억원 투입해 만든 신작 韓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