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야간에 타면 더 난리나요”…시선 한눈에 받는 ‘조명 맛집’ SUV

오토포커스 조회수  

더 뉴 Q5. [사진=아우디]
더 뉴 Q5. [사진=아우디]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아우디의 전략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더 뉴 Q5가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지난 1일 아우디코리아는 더 뉴 Q5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더 뉴 Q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위해 새롭게 설계한 전용 플랫폼 PPC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 플랫폼은 무게 배분과 강성 최적화를 통해 주행 안정성을 높이면서도 더 넓은 실내 공간과 세련된 외관 비례를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전 트림에는 204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2.0리터 디젤 터보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 변속기, 그리고 아우디의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울트라 콰트로가 조합돼 어떤 노면에서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더 뉴 Q5. [사진=아우디]
더 뉴 Q5. [사진=아우디]

최대토크는 40.78kg.m에 달하며 복합연비는 리터당 12.7km로 성능과 효율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여기에 아우디 디젤 SUV 최초로 적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 시스템이 핵심 기술로 자리잡는다.

감속 시 에너지를 회수하고 최대 18kW의 보조 출력을 더하는 이 시스템은 출발과 정지, 저속 주행에서 엔진 개입을 줄여 더욱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디젤차 특유의 진동과 소음을 크게 줄인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외관 디자인은 단순한 변화가 아니다. 전장은 기존보다 35mm, 전폭은 5mm 늘어나며 좀 더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차체 비율을 완성했다. 길게 뻗은 보닛과 매끄럽게 흐르는 루프라인, 새롭게 적용된 2D 아우디 엠블럼까지 어우러지며 도회적인 강인함과 정제된 우아함을 동시에 전한다.

더 뉴 Q5. [사진=아우디]
더 뉴 Q5. [사진=아우디]

휠 구성은 트림별로 다르게 제공된다. 어드밴스드 트림에는 19인치 5-트윈 스포크 휠이 적용되며, S-라인과 블랙 에디션 트림에서는 20인치 Audi Sport 5-트윈 스포크 트위스트 휠이 장착돼 보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을 부여한다. 휠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차량의 캐릭터가 확연히 달라진다.

조명 기술은 한층 진보했다. LED 헤드램프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기본 적용되며, 블랙 에디션 트림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가 탑재된다. 특히 후면 조명은 8가지 라이트 시그니처를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실내는 완전한 디지털 무대로 전환됐다. 어드밴스드 트림부터 11.9인치 버추얼 콕핏 플러스 계기판과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S-라인과 블랙 에디션에는 조수석 디스플레이까지 더해진 디지털 스테이지 구성이 제공된다.

더 뉴 Q5. [사진=아우디]
더 뉴 Q5. [사진=아우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능성에서도 앞서 있다. AI 기반 아우디 어시스턴트가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유튜브·스포티파이·네이버지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아우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도 지원한다.

운전 편의 기능도 풍부하게 갖췄다. 전 트림에 주차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제공되며, S-라인 이상에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가 탑재돼 운전 피로도를 줄이고 주행 안전성을 높인다. 도심 운전과 고속 주행 모두에서 만족도를 높여준다.

블랙 에디션 트림의 핵심 사양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다. 노면 상태와 주행 모드에 따라 서스펜션 강도와 차고 높이가 자동 조절되며, 4가지 모드 설정을 통해 도심·고속·비포장 도로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더 뉴 Q5. [사진=아우디]
더 뉴 Q5. [사진=아우디]

트림 구성은 Q5 40 TDI 콰트로 어드밴스드, Q5 40 TDI 콰트로 S-라인, Q5 40 TD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총 3종이다. 기본 구성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옵션 패키지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어드밴스드 트림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B&O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USB 고속충전 등이 포함된 테크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브라운 시트가 제공되는 브라운 시트 패키지가 있다. S-라인 트림에서는 외관 포인트를 강조하는 블랙 패키지와 고급 조명을 더하는 라이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Q5 40 TDI 콰트로 트림의 시작 가격은 6968만원으로 책정됐다. 각종 고급 사양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감안할 때 가격 경쟁력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특히 전 트림에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된 점은 실질적인 체감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Q5 40 TDI 콰트로를 시작으로 디젤 기반의 스포트백 모델과 가솔린 기반의 Q5 TFSI 모델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Q5 라인업을 보다 다양하게 확장하고 소비자 선택지를 넓힐 예정이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오토포커스
CP-2025-0165@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요리할 때 "이것 버리지마세요" 국에 넣으면 3배 건강해 집니다.
  • 밥먹다 나오는 "사레 증상" 그냥 넘기지만 사망위험까지 있습니다.
  • 수면시간 "이 시간" 넘어가면 3년뒤 큰 병에 걸릴 위험 커집니다.
  • 의사들이 "특히 이 음식"은 술보다 위험하다 말한 이유
  • 연구 결과 "주말에 이 습관"있는 사람들 당뇨사망위험 낮았습니다.
  • 먹다 남은 커피 "이곳에 사용하세요" 삶의 질이 5배는 상승합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