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1,2,3 전 시리즈의 역대급 기록 공개!

지난 6월 27일 공개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시즌1, 2, 3가 세우고 있는 기록을 모은 레거시 시리즈를 공개했다.

먼저, 「오징어 게임」 시즌1은 넷플릭스 역대 영어, 비영어 포함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로, 제7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제28회 미국 배우 조합상®,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제58회 백상예술대상 등 유수의 국내외 시상식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히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 시상식에서 14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비영어 시리즈 최초로 6개 부문을 수상하는 큰 쾌거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오징어 게임」은 언어의 장벽을 넘어 한국이 만든 이야기가 전 세계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며 K-콘텐츠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갔다.

전 세계에 유례없는 신드롬을 일으킨 시즌1, 시즌2, 시즌3는 지금까지 통합 7억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넘었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공개 이후 4일 만에 6,800만(68,000,000) 시청 수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역대 공개 첫 주에 가장 많은 시청 수를 경신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어, 공개 3일 만에 비영어 시리즈 인기 순위에 진입 후 18일 만에 넷플릭스 역대 세 번째로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하였고, 후속 시즌 작품 중 역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으로 이름을 올리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았다.

특히 「오징어 게임」 시즌3는 지난 6월 27일 공개 이후 단 3일 만에 6,010만(60,100,000) 시청 수를 기록, 넷플릭스 TOP 10을 집계하는 93개 모든 국가에서 1위를 수성했다. 이는 공개 첫 주, 모든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한 넷플릭스의 첫 작품으로, 「오징어 게임」은 역대급 흥행을 증명하며 다시 한번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SNS에서도 뛰어난 기록을 이어 나간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넷플릭스 소셜 역사상 최대 캠페인으로 무려 195억 회 이상의 글로벌 SNS 도달률을 기록했고, 특히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많은 화제를 모았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은 TikTok 내에서 클립 조회수 1억 2,860만 회를 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 ‘오징어 게임: 모바일 서바이벌’은 107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 액션 게임 1위에 오르며 콘텐츠로서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입증했다.
시리즈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오징어 게임」 시즌3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1.5억 조회수를 기록한 한국 품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