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에서 시승 차량을 제공 받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재롬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ID5 차량 시승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폭스바겐 ID5
ID5 제원
ID5 권장 소비자 가격 6,099만원
보조금 및 프로모션 혜택 구입 예상 가격 4,500만원대(서울 기준) 지방 도시는 더 저렴하게 가능할 듯
배터리 용량 82.9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되며 175kW 급속충전 지원
286마력 55.6토크의 후륜구동
제로백 6.7초 최고속도 180km/h
시승 출발
시승 코스는 마곡에서 올림픽대로를 경유하여 공항고속도로를 타고 영종도를 왕복하는 코스
배터리 용량 91% 주행 가능거리 336km 상태에서 출발
폭스바겐 ID5 계기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폭스바겐 ID5 인포테인먼트 안드로이드오토
고속도로구간 100km/h 정속 주행으로 공조는 22도 오토로 설정
폭스바겐 ID5
사각지대 감지 장치가 작동 사이드 미러에 조명으로 표시됨
폭스바겐 ID5 사각지대 감지
가는길 평균 전비 6.3kWh
폭스바겐 ID5 고속도로 전비
영종도 도착
오는 동안 주행 해보니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승차감이 인상적이고 독일차 답게 핸들링 성능이 좋네요~
반자율 주행도 좋았고 평균 전비 7kWh로 도착
IQ.드라이브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는데,
차선유지기능과 어댑티브 컨트롤 기능이 부드럽게 작동하더라고요
ID5 훓어보기
IQ.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 및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3D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돼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화된 시야와 고급감을 구현합니다.
조명의 디테일이 볼 때 마다 예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폭스바겐 ID5 IQ라이트
폭스바겐 ID5 IQ라이트
측면 모습이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폭스바겐 ID5
20인치 휠과 피렐리 스콜피온 타이어가 적용되었고
타이어 규격은 전륜 235/45R20, 후륜 255/40R20 전기차 전용 타이어
폭스바겐 ID5 타이어
쿠페형 디자인이 참 매력적인 모습
폭스바겐 ID5
엉덩이가 빵빵한 뒷 모습도 매력적이네요~~
보면 볼 수록 볼매인 이녀석 ^^
폭스바겐 ID5 IQ라이트
뒤에서 보나 측면에서보나 쿠페형라인과 C 필러 라인이 참 예쁩니다.
폭스바겐 ID5 IQ라이트
3D LED 테일램프 역시 한 예술합니다.
어디에서도 나의 가는길을 지켜주는 IQ라이트 기능이 진짜 좋네요
폭스바겐 ID5 IQ라이트
쿠페형 라인에 리어 스포일러는 핵심 포인트!!
폭스바겐 ID5 스포일러
폭스바겐 ID5 인테리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테리어
12.9인치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 음석인식 보조 기능인 IDA 탑재 되었는데, 음성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아 사용은 해보지 못했네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익숙한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12.9인치
테슬라와 달리 계기판이 있어서 운전하기도 편리했습니다.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12.9인치
반자율 주행 기능이 있어 고속도로에서 핸들만 잡고 있어도 알아서 가다서다, 차선유지를 해주어 참 편리합니다.
이제 이 기능 없는 자동차는 못탈거 같네요
폭스바겐 ID5 반자율 주행 IQ 드라이브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12.9인치
다양한 기능들을 사진을 통해서 살펴 볼게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한 모습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12.9인치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기능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기능
폭스바겐 ID5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기능
터치 타입의 라이트 컨트롤 스위치
폭스바겐 ID5 IQ 라이트 컨트롤
전자식 차일드 락이 적용되었고 윈도우 스위치는 2개만 있는데
평상시에는 1열만 컨트롤 되고, 2열은 REAR을 터치 후 사용할 수 있어요
폭스바겐 ID5
파노라마 선루프는 열리지 않으며, 선쉐이 컨트롤 기능만 있습니다.
폭스바겐 ID5 선쉐이드 컨트롤 스위치와 조명
브레이크 페달은 일시정지 버튼 모양이고 악셀레이터 페달은 플레이 버튼 모양입니다.
전기차라서 이런 느낌으로 표시를 한 것 같네요~~~~
앞으로 가기와 일시정지 기능만 있는 것처럼 ^^
폭스바겐 ID5
알칸타라 재질의 시트가 적용되었고 주행 중 엉덩이가 미끄러지지 않아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돕습니다.
열선시트는 적용되어 있으나 통풍시트가 없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모두가 좋았으나 딱 1개가 아쉬웠네요
폭스바겐 ID5시트
1열 운전석, 조수석 모두 3개의 메모리 시트와 에르고 액티브 컴포트 시트가 적용되어 장시간 주행 시 1열 탑승자의 허리 건강과 졸음을 예방한다.
개인적으로는 에르고액티브 컴포트도 매우 좋지만, 통풍시트가 더 좋으니 바꾸었으면 ㅋㅋ
유럽 사람들은 통풍시트 보다 에르고 컴포트 시트를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ID5 에르고 액티브 컴포트 메모리 시트
폭스바겐 ID5 에르고 액티브 컴포트 메모리 시트
센터 콘솔 디자인으 사용하기 참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이렇게 편리하게 해주면 참 좋을거 같아요.
1열 시트에는 팔걸이가 있는데 이게 있으니 상당히 편안합니다.
요즘 대세인 C 타입 충전 포트가 2개 준비되어 있네요
2열 공간으로 가보겠습니다.
쿠페형 디자인이지만 실내 공간과 2열 모두 여유로우며
2열 시트는 스키스루와 폴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폭스바겐 ID5 2열 공간
레그룸 공간도 매우 넓고 2열 개별 공조를 지원합니다.
폭스바겐 ID5 2열 공간
1열 시트 뒤에 이런 포켓도 제공해주네요^^
파노라마 루프는 개방감이 매우 좋아서 모두 좋아하는 옵션인데 기본사양이며,
선쉐이드가 있어 더울 때는 가릴 수 있어 좋습니다.
폭스바겐 ID5 파노라마 루프
폭스바겐 ID5의 트렁크 공간은 549리터인데 2열 시트를 폴딩하면 1,561리터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스키스루를 이용해 길이가 긴 화물의 적재도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ID5 트렁크
트렁크 하단에도 수납공간이 있어 작은 짐들을 넣어 둘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이상으로 폭스바겐 ID5 시승 후기를 마칩니다.
폭스바겐 ID5 하부 영상
4500만원 대 구입 가능하다면 (서울시 기준)
서울 시 기준 실 구매가 4500만원 대 구매가 가능하다면 아주 매력적인 전기차입니다.
퍼포먼스, 기능, 전비 모두 매우 만족스러운 차량이라, 전기차 구매 예정 고객들께서는
꼭 시승을 해보고 결정하시면 만족스러운 차량 구매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m.blog.naver.com
m.blog.naver.com
#폭스바겐전기차 #id5 #폭스바겐 #전기차하이브리드차 #자동차시승기 #패밀리카추천 #자동차안전첨단기능 #전기차추천 #가성비전기차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