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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이지 스타트’ 출시.. 하루 7,200원으로 넥쏘 탄다

유카포스트 조회수  

● 월 22만 원, 하루 7천원대로 수소전기차 ‘넥쏘’ 소유 가능

● 수소 충전비 2년간 최대 240만 원 지원.. 중고차 잔존가치도 보장

● 구매부터 유지·판매까지 책임지는 ‘넥쏘 에브리케어’ 전방위 케어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의 구매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맞춤형 금융·혜택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8월 3일부터 운영되는 ‘넥쏘 이지 스타트’는 초기 구매 부담을 줄이는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와 2년간 수소 충전비를 최대 240만 원까지 지원하는 혜택으로 구성됐습니다.

차량 구매 초기 비용 낮추는 유예형 할부

핵심은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입니다. 이 상품은 넥쏘의 중고차 잔가(차량 가치를 3년 뒤 사전에 보장받는 금액)를 최대 50%까지 보증해주며, 이 금액만큼은 만기 시 차량 반납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즉, 전체 차량 가격 중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유예한 채 나머지에 대한 이자와 원금을 분할 상환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세제혜택 후 넥쏘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차량 가격은 7,644만 원인데, 중고차 보조금과 정부 보조금(국비+지방비 포함, 평균 3,250만 원)을 적용하고 선수율 1.3%로 설정할 경우, 하루 7,200원 수준(월 22만 원)의 납입금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유예형 할부는 만기 시 현대차의 전기차 또는 수소전기차를 재구매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 한해 적용됩니다.

2년간 최대 240만 원 ‘수소 충전비’ 지원

수소차 운영에서 가장 부담이 되는 충전비도 현대차가 적극 나섰습니다.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에 포함된 ‘수소 충전비 지원 혜택’을 통해 고객은 2년간 최대 240만 원의 수소 충전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195만 원 상당의 금액을 충전한 넥쏘 전용 선불카드를 제공하며, 여기에 현대자동차 전용카드를 이용하고 일정 실적 조건(1,000만 원 이상 결제 및 세이브 프로그램 이용)을 만족할 경우 45만 원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넥쏘 전용 ‘에브리케어’ 프로그램도 운영 중

이번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 외에도, 현대차는 넥쏘 구매부터 유지, 중고차 판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용 케어 프로그램 ‘넥쏘 에브리케어’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대 EV카드를 활용한 월 최대 2만 원 수소 충전비 할인(전월 카드 실적 80만 원 이상 시), 넥쏘를 기존에 보유한 고객 대상 최대 300만 원의 ‘트레이드 인’ 할인 헤택 등을 포함합니다. 뿐만 아니라 넥쏘 보유 고객은 ▲수소 잔량 부족 시 100km 이내 긴급 딜리버리 서비스 (5년간 연 2회), ▲연 1회 무상점검(총 8년간), ▲일반 부품 3년/6만km, 수소 전용 부품 10년/16만km 무상 보증 등 풍부한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년 내 최대 68% 잔존가치 보장.. 중고차 걱정도 덜어

현대차는 넥쏘의 중고차 가치 하락 우려를 줄이기 위해 출고 후 3년 내 차량을 반납할 경우, 구매가의 최대 68% 수준까지 보장하는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특성상 아직 중고차 시장 형성이 미비한 상황에서, 이 같은 정책은 초기 구매 결정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수소차 진입장벽 낮추기 위한 현대차의 전략적 행보

현대차 관계자는 “수소전기차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확대될 수 있도록, 초기 구매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왔다”며 “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디 올 뉴 넥쏘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디 올 뉴 넥쏘는 올해 6월, 기존 넥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출시됐으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강화와 일부 디자인 개선이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경쟁 모델이 전무한 수소 SUV 시장에서 현대차는 해당 차량을 통해 수소차 인프라 확대와 친환경 전략을 동시에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친환경차 시장에서는 전기차(EV) 대비 인프라 구축이 더딘 수소차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방안들이 계속 논의되고 있으며, 이번 현대차의 프로그램 역시 수소차 대중화 흐름의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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