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몰라 부부 근황
- 연출
- 김정민, 소형준, 장영수, 정희성, 김호윤, 박진아, 정선오, 장민석, 김현주, 이재훈, 이기철, 서우빈, 이형우, 박정연, 사석민, 정민서
- 출연
- 오은영, 소유진, 김응수, 문세윤, 박지민, 하하
- 방송
- 2022,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몰라 부부 근황>
부부 사이라는 건 서로 조금만 더 이해하면 된다.
그리고 이게 부부 사이가 아니라 인간 관계 모두에서 통용된다. 그래서 시간이 걸리지만 서로 대화를 많이 하라고 하던데 그게 참 쉽지가 않다. 이런 사람들이 오은영 박사님을 만나면 가장 많이 변화하는 거 같다. 몰라 부부 역시 서로 너무 안 맞는 부부 였는데 서로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조금씩 배려하다 보니 가정의 평화가 찾아 왔다.
아마 결혼 하기 전이나 후나 서로 이렇게 다르다는 걸 본인들은 잘 몰랐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하기에 이 사람은 왜 이러지? 도대체 왜 나를 귀찮게 하지? 혹은 이 사람은 왜 나와 모든 걸 같이 하지 않지? 왜 나와 느끼는 점이 다르지? 같은 오해가 쌓였을 수 밖에 없다.
서로 기본적으로 사랑은 하고 신뢰는 있지만 성향 차이가 극심했던 몰라 부부 였다.
사실 너무 오랜 기간 서로의 방식대로 살다가 두 사람이 같이 살게 되면 서로 너무 달라서 놀라고 당황할 수 밖에 없다. 스스로 인식하고 깨닫는 게 너무 힘들다 보니 이렇게 오은영 박사님 같은 전문가들이 개입해서 알려주면 바뀔 수 있는 여지가 정말 많다.
서구권은 부부가 사이가 소원해지면 부부 상담을 받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우리나라는 사실 그런 경우가 별로 없긴 한데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을 계기로 부부 상담을 받는 부부들이 늘어 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몰라 부부 역시 전에는 상대방이 야속하게만 느껴졌을 텐데 이제는 서로의 경계를 인식하고 타협하면서 누구보다 사이가 좋은 부부가 되었고 2세 소식까지 나온 거 보면 사이가 정말 많이 좋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거 보면 서로 대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화가 힘들다면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도 필요해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