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대만 BL 드라마 추천 기적 키세키 후기 리뷰
- 연출
- 미등록
- 출연
- 임육동, 서개, 송위은, 진백문
- 방송
- 2023, 대만 GTV
왓챠, 티빙 그리고 웨이브에서 공개가 된 대만 BL 드라마 기적 키세키를 감상했다.
생각보다 회차도 길고 한 회당 25분 이상으로 대만 비엘 드라마 치고는 긴 편인데 반응이 좋은 건지 나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이나 화보 그리고 사진도 많이 올려주고 있는 거 보면 무난하게 시즌2 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도 비엘 드라마는 제작비를 많이 투입하는 편이 아닌데 대만은 우리나라보다 드라마 시장이 더 작기 때문에 배우들 외모를 제외하면 완성도 면에서는 조금 질이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대만 비엘 드라마의 특징은 배우들의 외모가 다 평균 이상이라는 건데 그에 반해 연기력도 아주 나쁜 편은 아니라서 인기가 많은 건지도 모르겠다. 실제로 해외 팬미팅도 하고 그러는 거 보면 대만 국내 내수용 이라기 보다는 해외에 팔기 위해서 만들어지는 드라마처럼 보이기도 한다.
기적 키세키 역시 배우들의 비주얼이 좋은데 주연 만이 아니라 조연 배우들의 외모와 피지컬도 좋다. 게다가 조연 배우들도 상의 탈의를 많이 하는데 다분히 팬들의 반응을 의식한 거 같아서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원작 소설이 있는 드라마라던데 약간 웹소설 느낌이 나기도 한다.
조폭과 고등학생의 로맨스 라서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대만이라 그런지 그에 대해서는 자유로운 거 같기도 하다. 연출이나 이야기나 말이 안 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당황스러울 정도인데 주연 배우들의 얼굴을 보면 납득이 되고 배우들 간의 케미도 좋아서 그런 것쯤이야 하면서 넘기게 되는 측면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리고 무언가 연출 면에서도 얼렁뚱땅 넘어가는 측면이 많아서 보면서도 내가 뭘 안 보고 지나친 건가 싶은 부분이 굉장히 많기도 하다.
사실 완성도만 따지면 한숨 나오는 수준인데 배우들의 비주얼과 케미가 이 모든 걸 극복하고 넘어 간다.
<대만 BL 드라마 기적 키세키 공식 인스타그램>
비엘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재미나게 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