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3)’에서 브랜드가치 204억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05년을 시작으로 브랜드 순위 52계단, 브랜드가치 169억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가치 35억달러).

올해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2022년 35위에서 32위로 상승했고,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약 18%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2022년 브랜드 순위 35위, 브랜드가치 173억달러).

인터브랜드는 현대차가 친환경 상품 및 혁신적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고 지속가능성 등 인류의 핵심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변하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현대자동차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동화’라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우리나라 최초의 독자 모델인 포니의 정신과 디자인을 이은 헤리티지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등 인본주의 기반의 브랜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3대 자동차 시상식 중 하나인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로 아이오닉 6가 올해 4월 선정되며,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해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모빌리티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2020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Smart Mobility Solutions Provider)’로 도약을 선언한 이후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전동화, 자율주행, SDV, UAM, 로보틱스 등을 통해 인간의 자유로운 이동뿐 아니라 이동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현대차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미래 모빌리티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의 노력은 전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275@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사타구니 두드러기 각종 가려움증 피부 붉어짐과 부풀어 오르는 붓기 생긴다면, 원인 및 증상 치료 관리 방법
  • 반측성 안면경련 얼굴 한쪽만 근육 마비 떨림 일어난다면 원인 및 증상 치료 및 관리에 대하여
  • "경차 탈바엔 이거지"...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SUV TOP 5
  • 의사가 말해주는 "라면에 계란+치즈 넣으면" 절대 안 되는 이유
  • 김치찌개에 "양배추"를 꼭 넣어야 하는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 평상시 머릿속에서 삐 소리가 난다면 현재 ''이 병'' 초기 진단 입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세계로 뻗어나가는 K-분식 인기의 선두주자, 김밥 맛집 5
    세계로 뻗어나가는 K-분식 인기의 선두주자, 김밥 맛집 5
  • 이것이 진정한 ‘맛있는 거+맛있는 거’, 비빔밥 맛집 5
    이것이 진정한 ‘맛있는 거+맛있는 거’, 비빔밥 맛집 5
  • 언제든 제철처럼 맛좋다! 사시사철 즐기는 새우구이 맛집 5
    언제든 제철처럼 맛좋다! 사시사철 즐기는 새우구이 맛집 5
  • 가격도 퀄리티도 기대를 충족하는 고급스러운 한우 맛집 5
    가격도 퀄리티도 기대를 충족하는 고급스러운 한우 맛집 5
  • 그랑 콜레오스 구매, 지금이 적기인가? 르노코리아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해
    그랑 콜레오스 구매, 지금이 적기인가? 르노코리아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해
  • 글로벌 경제난이라는데…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 30% 증가했다는 ‘럭셔리 브랜드’
    글로벌 경제난이라는데…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 30% 증가했다는 ‘럭셔리 브랜드’
  • 비 오는 날 사이드미러 잘 보이게 하는 꿀팁 3가지
    비 오는 날 사이드미러 잘 보이게 하는 꿀팁 3가지
  • “경차 4종 비교 분석” 연비, 유지비, 실내 공간까지
    “경차 4종 비교 분석” 연비, 유지비, 실내 공간까지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세계로 뻗어나가는 K-분식 인기의 선두주자, 김밥 맛집 5
    세계로 뻗어나가는 K-분식 인기의 선두주자, 김밥 맛집 5
  • 이것이 진정한 ‘맛있는 거+맛있는 거’, 비빔밥 맛집 5
    이것이 진정한 ‘맛있는 거+맛있는 거’, 비빔밥 맛집 5
  • 언제든 제철처럼 맛좋다! 사시사철 즐기는 새우구이 맛집 5
    언제든 제철처럼 맛좋다! 사시사철 즐기는 새우구이 맛집 5
  • 가격도 퀄리티도 기대를 충족하는 고급스러운 한우 맛집 5
    가격도 퀄리티도 기대를 충족하는 고급스러운 한우 맛집 5
  • 그랑 콜레오스 구매, 지금이 적기인가? 르노코리아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해
    그랑 콜레오스 구매, 지금이 적기인가? 르노코리아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해
  • 글로벌 경제난이라는데…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 30% 증가했다는 ‘럭셔리 브랜드’
    글로벌 경제난이라는데…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 30% 증가했다는 ‘럭셔리 브랜드’
  • 비 오는 날 사이드미러 잘 보이게 하는 꿀팁 3가지
    비 오는 날 사이드미러 잘 보이게 하는 꿀팁 3가지
  • “경차 4종 비교 분석” 연비, 유지비, 실내 공간까지
    “경차 4종 비교 분석” 연비, 유지비, 실내 공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