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포스팅한 볼보 EX30 울트라 모델에 이어
오늘은 코어 모델을 포스팅해봅니다.
사전 예약 2일 만에 1000대 돌파를 했다고 합니다.
전기차 시장 불황에 대단한 성과네요
Volvo EX30 | Technical Specifications
볼보코리아 제공
배터리 용량 69kWh에 최고출력 272마력 35토크입니다.
유럽 기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475km
후륜 구동인데요 ~~ 출력이 넉넉해서 듀얼 모터까지 필요는 없겠네요
Core |
Ult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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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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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전폭/전고(mm) |
4,233 / 1,836 / 1,5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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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베이스(mm) |
2,6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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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kg) |
1,7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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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휠 |
225/55R18(전/후륜) |
245/45R19(전/후륜) |
트렁크 용량(ℓ) |
318(2열 폴딩 시 9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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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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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형식 |
싱글 전기모터(후륜) / Single Motor Extended Ran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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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 형식 |
후륜구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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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용량(kWh) |
69(명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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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출력(ps) |
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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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토크(kg ∙ m) |
3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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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 섀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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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 스프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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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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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
V-DIS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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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 |
투어링 섀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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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전비 및 등급(*국내 인증 후 업데이트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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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전비(km/kWh)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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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고속도로(km/ℓ)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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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2 배출량(g/km)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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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충전 최대 거리(km, 복합) |
-(WLTP 기준, 최대 475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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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성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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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제한속도(km/h) |
1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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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100 km/h(초) |
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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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가격(VAT 포함) |
4,945만 원 |
5,516만 원 |
Volvo EX30 | Features
볼보코리아 제공
아래 표는 볼보 EX30 코어 모델과 울트라 모델의 옵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코어 모델에는 빠진 옵션을 나열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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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럿 파크 어시스트
-
파크 어시스트 센서 및 360도 카메라
-
리어 스포일러 색상 차이 유광 블랙( 코어는 보디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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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부심 방지 룸미러 및 아웃사이드미러
-
앞좌석 전동시트 및 운전석 메모리 기능
-
앞좌석 전동 럼버 서포트
-
인테리어 일루미네이션- 하이레벨
-
앰비언트 라이트
-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
2존 독립 공조
-
고정식 파노라믹 선루프
-
뒷좌석 USB C 충전 포트
-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서브우퍼
-
스마트폰 무선 충전
-
키 태그
-
19인치 휠
17가지 옵션이 빠집니다. 가격 차이는 571만 원이고요
저라면 당연히 울트라 옵션을 구매할 것입니다.
가성비 옵션은 코어가 당연 맞습니다만 저는 울트라도 가격 대비 옵션이 훨씬 풍부하다고 생각합니다.
Core |
Ult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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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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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프티 어시스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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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방 충돌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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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선 유지 보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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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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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리 경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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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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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자 경보 제어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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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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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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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티어링 어시스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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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어시스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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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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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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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차로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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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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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럿 어시스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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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크 파일럿 어시스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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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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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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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좌석 에어백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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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에어백 및 커튼형 에어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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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벨트 프리텐셔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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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좌석 (좌/우) ISOFI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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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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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 어시스트 센서 (전/후방)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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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 어시스트 센서 (측방) 및 360도 카메라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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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 섀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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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용량(kWh) |
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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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 최고 출력(kW) |
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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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
후륜구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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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링 섀시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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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 스타트 어시스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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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로 감속 주행 장치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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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테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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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헤드 램프 및 액티브 하이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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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스포일러 바디 컬러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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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스포일러 유광 블랙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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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포그 램프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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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부심 방지 룸 미러 & 아웃사이드 미러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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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 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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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스포크 테일러드 스포츠 스티어링 휠, 차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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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휠 히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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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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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좌석 전동 시트 및 운전석 메모리 기능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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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좌석 전동 럼버 서포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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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좌석 열선시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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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좌석 폴딩시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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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일루미네이션 – 하이 레벨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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앰비언트 라이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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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차일드 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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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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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메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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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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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 존 인테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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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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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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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식 파노라믹 선루프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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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펌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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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매틱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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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인치 터치 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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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좌석 USB C-type 포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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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좌석 USB C-type 포트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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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man/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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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우퍼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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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
5개 |
9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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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어시스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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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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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투스 및 스마트폰 인테그레이션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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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무선충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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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 타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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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5-스포크 에어로 휠 (225/55R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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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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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5-스포크 에어로 휠 (245/45R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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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머 타이어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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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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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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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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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식 트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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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용 삼각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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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V 아웃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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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리페어 키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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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용량 / 프렁크 용량 |
318~904L / 7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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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eatur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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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C 스마트 카드 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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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 Ta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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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도어 포켓 및 센트럴 멀티 보관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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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 바라보는 볼보 EX30은 코어나 울트라 등급 같은 비주얼입니다만
19인치휠, 비전 루프, 리어 스포일러 색상 정도 차이가 납니다.
안전에 관한 것과 LED 라이트는 동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라이트가 매우 예뻤는데요
휠도 18인치면 적당하다 했거든요
전비도 좋고 승차감도 좋을 것이라;;
그런데 19인치 휠 보니 18인치 휠은 좀 없어 보이기도 하네요
저기 옆에 보이는 하얀색 EX30이 울트라 모델입니다. 멀리서 보면 별 차이 없어 보이는데
가까이 보면 19인치 휠이 좀 더 스포티 해 보이더라고요
실내는 인디고 옵션이 적용되었는데요
업사이클링의 데님 섬유와 핀란드 및 스웨덴에서 공급된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노르 디코가 사용되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직물 시트라고 말씀하실 것 같네요
3가지 실내 시트 옵션이 있는데요
브리즈, 미스트, 인디고 저는 개인적으로 브리즈가 좋더라고요 ^^
도어 손잡이를 보고 고급 가구가 떠올랐습니다. ^^
도어에 윈도우 스위치가 없습니다. ㅋㅋ
역시 볼보는 정형외과 의사들이 시트를 만들어서 그런지
폭신하면서도 편안했습니다.
시트가 헐렁헐렁한 느낌이 아니고 잘 쪼아 주는 느낌이었어요
디컷 핸들과 인포 반자율 주행 등은 기본으로 되어 있어요
1열을 뒤로 다 밀면 엄청 좁아 보이는데
운전하는 자세로 두면 2열도 좁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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