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우리동네GS 앱 인기 상품 TOP10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우리동네GS’ 앱 내 배달 및 픽업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맥을 즐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 GS리테일
사진출처= GS리테일

배달과 픽업 등 퀵커머스 주문 상품 상위 10위를 뽑아보니 쏜살치킨 1위, 아사히생맥주캔340ML 3위 및 버드와이저, 스텔라, 산토리, 호가든 등 번들 맥주 상품들이 각각 10위권에 포함됐다.

배달 및 픽업에서 추가 행사 및 할인쿠폰이 적용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보니 고물가 속에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앱을 통해 스마트한 소비를 한 것이다.

치맥러 외에도 점보도시락, 김혜자도시락, 넷플릭스점보팝콘, 공간춘쟁반짬짜면 등의 인기 상품을 선점하는 소비 트렌드도 강하게 나타났다. 품절템이란 말처럼 인기 상품의 경우 구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보니 앱 내 재고 조회 기능을 함께 적극 활용한 것이다. 특히 점보라면, 공간춘 등의 경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해당 상품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려는 수요가 높아 픽업과 배달을 더욱 적극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소비에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마슈머’가 증가하면서 ‘우리동네GS’ 앱 MAU(한 달 동안 해당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도 가파르게 증가했다. 올해 1월 189만에서 11월 기준 239만으로 26.6%나 증가한 것이다. 9월에는 오프라인 유통 앱 가운데 MAU 기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 신규 설치 건수가 30만 내외로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이 같은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GS25는 올해 분석된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내년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동네GS’ 앱의 서비스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내 O4O 연계를 통한 점포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비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올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난 상품을 찾아 즐기는 펀슈머 트렌드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려는 스마슈머 트렌드가 눈에 띈다”며 “특히 이러한 소비 방식이 최근 편의점 모바일 앱까지 확대된 만큼 고객의 새로운 소비 패턴에 맞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275@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하트페어링 우리가 사랑한 지민과 제연은 현커!
  • 엄마가 화장실 사용하는 법 시범 보여주자 아기 고양이들의 반응
  • 볼그릇 작은데 어떻게 해서든 몸 집어넣겠다 안간힘 쓰는 고양이
  • 날씨 덥길래 여름 이불 꺼내 펼쳐놓았더니 고양이는 '이렇게' 행동했다
  • 이게 내 방식이야 고양이의 독특한 물 마시는 스타일
  • 이제 아무도 부동산 대책 안 물으니 편하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바삭함 속에 숨은 촉촉함, 식감으로 완성된 겉바속촉 맛집 5
    바삭함 속에 숨은 촉촉함, 식감으로 완성된 겉바속촉 맛집 5
  • 입안 가득 짜릿한 밸런스, 중독성 강한 단짠 맛집 5
    입안 가득 짜릿한 밸런스, 중독성 강한 단짠 맛집 5
  • 맑고 깊은 국물의 정석, 속을 달래주는 곰탕 맛집 5
    맑고 깊은 국물의 정석, 속을 달래주는 곰탕 맛집 5
  • 부드러운 육즙의 풍미, 한 점이 특별한 생갈비 맛집 5
    부드러운 육즙의 풍미, 한 점이 특별한 생갈비 맛집 5
  • 목구멍의 가래를 시원하게 없애는 방법
    목구멍의 가래를 시원하게 없애는 방법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지만 폭발하면 인류가 멸망한다는 ‘이곳’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지만 폭발하면 인류가 멸망한다는 ‘이곳’
  • 개봉 3일만에 20만명 돌파하며, 올해 최다 관객 동원할것 같은 ‘이 영화’
    개봉 3일만에 20만명 돌파하며, 올해 최다 관객 동원할것 같은 ‘이 영화’
  • 2006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온 이 ‘여성 영화’, 20년만에 2편 나온다
    2006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온 이 ‘여성 영화’, 20년만에 2편 나온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바삭함 속에 숨은 촉촉함, 식감으로 완성된 겉바속촉 맛집 5
    바삭함 속에 숨은 촉촉함, 식감으로 완성된 겉바속촉 맛집 5
  • 입안 가득 짜릿한 밸런스, 중독성 강한 단짠 맛집 5
    입안 가득 짜릿한 밸런스, 중독성 강한 단짠 맛집 5
  • 맑고 깊은 국물의 정석, 속을 달래주는 곰탕 맛집 5
    맑고 깊은 국물의 정석, 속을 달래주는 곰탕 맛집 5
  • 부드러운 육즙의 풍미, 한 점이 특별한 생갈비 맛집 5
    부드러운 육즙의 풍미, 한 점이 특별한 생갈비 맛집 5
  • 목구멍의 가래를 시원하게 없애는 방법
    목구멍의 가래를 시원하게 없애는 방법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지만 폭발하면 인류가 멸망한다는 ‘이곳’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지만 폭발하면 인류가 멸망한다는 ‘이곳’
  • 개봉 3일만에 20만명 돌파하며, 올해 최다 관객 동원할것 같은 ‘이 영화’
    개봉 3일만에 20만명 돌파하며, 올해 최다 관객 동원할것 같은 ‘이 영화’
  • 2006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온 이 ‘여성 영화’, 20년만에 2편 나온다
    2006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온 이 ‘여성 영화’, 20년만에 2편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