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타코마 4세대 풀체인지 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타코마는 토요타의 중형 픽업 트럭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라이벌 모델은 쉐보레 콜로라도, 포드 레인저,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등이 있는데요.
타코마는 미국 중형 픽업 트럭 시장에서 1등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2022년 무려 29만 7천 대가 판매되며 콜로라도 대비 2배, 레인저 대비 15만 대 이상 많이 판매했습니다.
미국 전체 픽업 트럭 중에서도 5위, 미국 전체 자동차 판매량 TOP 9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에서 쏘나타가 1년에 5만 대 팔린 점을 고려하면 엄청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4세대 타코마 풀체인지 모델은 새로운 TNGA-F 플랫폼 기반으로 강성을 개선하고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주목할 특징을 하나씩 살펴보면
볼륨감 넘치는 근육질 외관에 눈길이 갑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웅장한 육각형 그릴이 적용되고 날렵한 램프를 통해서 세련된 인상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륜 오버행 길이를 줄이며 차체는 역동성 넘치는 비율을 완성했습니다.
루프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서 중량을 줄이고,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 장착으로 상품성도 강화했습니다.
타코마의 견인력은 2,948kg을 달성했습니다.
편리한 견인을 위해서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 트레일러 백업 가이드, 디지털 백미러 등 다양한 옵션을 탑재했습니다.
단 구형과 비교해 136kg 감소했고, 라이벌 모델과 비교하면 콜로라도 3,493kg, 레인저 3,402kg로 약합니다.
타코마 풀체인지 실내를 살펴보면 8인치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BP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옵션도 들어가 있습니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도 기본 적용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보조, 오토 하이빔 등 첨단 ADAS 옵션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돕습니다.
타코마 신형은 3가지 트림에 따라서 4가지 파워트레인 구성을 제공해서 선택 폭을 확대했습니다.
타코마 SR, SR5, TRD 프로를 하나씩 살펴보면
기본 트림 타코마 SR은 2.4L 4기통 터보 엔진 및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28마력, 최대토크 33.6kg.m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상위 트림 타코마 SR5는 동일한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70마력 및 최대토크 42.9kg.m을,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이면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43.8kg.m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타코마 최고급 트림인 TRD 프로는 하이브리드 픽업 트럭으로 출시했습니다.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및 전기 모터, 1.9kWh 배터리 구성으로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64.3kg.m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타코마 하이브리드 모델은 토요타 툰드라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I-Force Max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토요타 타코마 풀체인지 가격은 3만 1,500달러, 한화 약 4천만 원 초반입니다. 최상위 트림은 5만 2,100달러, 약 6,700만 원에 달합니다.
라이벌 모델과 비교하면 레인저 대비 2,660달러 저렴하고, 콜로라도 대비 약 805달러 비쌉니다.
오늘은 토요타 픽업트럭 타코마 풀체인지 신형에 대해서 확인했습니다.
타코마의 출시일은 2024년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예고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수입 픽업 트럭 시장이 작은 한국에 무리하게 진출할 이유가 크지 않기 때문이죠.
단 콜로라도, 레인저 등 한국이 출시된 수입 픽업 트럭의 인기가 늘어나면 토요타도 타코마 출시를 검토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2024 토요타 타코마 신형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TOYOTA
문의 / whdgus9640@naver.com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소프트엔진 검색하고 팬하기 누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