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BTS(방탄소년단) 멤버 가수 정국은 부산 출신으로 학창시절 체육, 미술, 음악에 재능을 보였던 활발한 학생이었는데요. 그는 중학교 시절 ‘슈퍼스타K3’ 오디션에 참가했으나, 카메라 앞에서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이며 예선에서 불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국의 스타성은 이미 눈에 띄었는데요. 실제로 그는 JYP, 큐브, 울림, FNC, 스타쉽, TS, 빅히트 총 7개 메이저 기획사의 캐스팅 제안을 받았습니다.
정국은 RM이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을 받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는데요. 힘든 연습생 시절을 거쳐 방탄소년단의 멤버로 데뷔한 정국은 뛰어난 댄스 실력과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보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정국의 부드러운 발음과 딕션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성공에 크게 기여한 요인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지난해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나선 정국은 글로벌 히트로 세간의 평가가 거짓이 아님을 몸소 증명하고 있습니다.
정국이 지난해 11윌 발매한 솔로 앨범 ‘GOLDEN’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는데요. ‘Standing Next to You’는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71일 만에 누적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엄청난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 공식 계정에 따르면 ‘Standing Next to You’는 역대 케이팝 솔로 가수의 솔로곡 중 최단 기간 3억 스트리밍 달성이라는 신기록도 세웠는데요.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Seven’, ‘3D’,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Left and Right’,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공식 음원 ‘Dreamers’, 방탄소년단 앨범 수록 솔로곡 ‘Euphoria’, ‘Standing Next to You’까지 총 6곡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글로벌 탑 가수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Standing Next to You’는 발매 당시 스포티파이 ‘데일리 탑 송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한 이후로도 70일 넘게 글로벌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정국은 지난해 12월 군에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데요.
그는 입대 전 SNS를 통해 입대 소식을 전하며 “저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군 복무를 위해 잠시 여러분 곁을 떠나게 됐다. 이 소식을 전하면서 마음 한편이 무겁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미들과의 소중한 추억들이 떠올라 가슴이 따뜻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까지 여러분과 함께 한 모든 순간은 제 삶의 가장 빛나는 시간이었다. 아미들의 웃음, 응원, 사랑이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줬고 저의 꿈을 응원해 주며 묵묵히 함께 걸어와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정국은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은 긴 시간이다. 그래서 이기적인 말은 못 하겠지만 갔다 와서 저는 늘 있던 그 자리에서 더 성장한 모습으로 무대 위에 설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그동안 아미들의 삶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고 건강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아미들의 일상을 채워가길 바란다”고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
어제 봤던 그 드라마 다시 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