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연애와 사랑에 대한 글로벌 만족도 조사…한국인 만족도는 낮아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업 입소스(Ipsos)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31개국 글로벌 시민들의 연애와 사랑,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 세대 중 가장 만족하는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나이, 소득, 관계의 성격 등은 본인이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진행된 입소스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대다수(31개국 평균 83%)는 배우자/파트너와의 관계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답했다.

배우자/파트너에 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은 태국(92%), 네덜란드(91%), 인도네시아(88%), 말레이시아(88%), 페루(88%), 뉴질랜드(88%)가 높았고 한국(68%), 일본(69%), 이탈리아(72%)의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득 수준이 높은 경우 자신의 배우자나 파트너에 만족한다고 응답할 확률이 약간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고소득 응답자의 85%는 배우자/파트너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중간 소득 구간의 응답자는 82%, 저소득 응답자의 경우 78%가 만족감을 보였다.

여전히 사랑은 세상을 살아가는 원동력

가족, 플라토닉, 로맨틱한 관계 등 어떤 관계의 형태라도 ‘사랑’은 세상을 살아가는 원동력으로 여겨지고 있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전 세계 평균 74%)은 본인이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콜롬비아(86%), 페루(86%), 인도(84%) 응답자들이 높은 응답률로 본인이 사랑받고 있고, 이에 만족한다고 답한데 반해 일본(51%), 한국(63%), 이탈리아(63%), 브라질(68%), 스웨덴(68%)의 응답자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결혼/연인 관계에 있는 사람들(전 세계 평균 82%)은 그렇지 않은 사람(68%)에 비해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에 만족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연애와 사랑, 성생활에 대한 한국인의 만족도는 어땠을까?

글로벌 시민 3명 중 1명(전 세계 평균 30%)은 자신의 사랑과 연애, 성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멕시코(76%)와 인도(76%) 사람들이 자신의 연애/성생활에 가장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태국(75%), 중국(75%), 콜롬비아(73%), 인도네시아(73%) 사람들이 그 뒤를 이었다. 반대로 일본은 37%만이 자신의 연애/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한국(45%), 캐나다(52%), 이탈리아(52%)도 비교적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밀레니얼 세대는 전 세계 평균적으로 자신의 연애/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이 67%로 가장 높았으며, Z세대는 59%,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는 각각 61%, 59%로 드러났다. 구속되지 않은 관계의 어린 세대들이 사랑과 연애의 모든 것을 즐기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고정관념인 것으로 확인됐다.

헌신적인 관계에 있으면 자발성이 부족할 수 있지만, 결혼/연애 중인 사람(74%)이 결혼/연애 중이지 않은 사람(52%)보다 연애/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이 훨씬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275@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일본 나가사키 여행 하우스텐보스 가는법 입장권 할인, 볼거리까지
  • 내 자리 남아있을까? 2024 연말 콘서트 일정 갈만한 콘서트 추천
  • 당근마켓에서 맥북 팔았는데 구매자가 연락옴
  • "결혼식 하객 25명 오면 적당한거임?"
  • 242억 로또 1등 당첨자의 몰락
  • 백종원이 공개한 집에서 닭다리만 먹는 비법

당신을 위한 인기글

  • “3일만 문 여는 브런치에 주류 무제한” 연말 미식 접수한 호텔 ‘이곳’
    “3일만 문 여는 브런치에 주류 무제한” 연말 미식 접수한 호텔 ‘이곳’
  • 밤바다 수놓는 불꽃놀이 보고 복권 뽑고…부관훼리, 55주년 기념 상품 출시
    밤바다 수놓는 불꽃놀이 보고 복권 뽑고…부관훼리, 55주년 기념 상품 출시
  • “아시아가 미래다” 포트폴리오 2배 확장 선언한 럭셔리 호텔
    “아시아가 미래다” 포트폴리오 2배 확장 선언한 럭셔리 호텔
  • ‘스릴 한 스푼, 공포 두 스푼’ 7만원 호가하는 ‘죽음의 커피’··· 정체는?
    ‘스릴 한 스푼, 공포 두 스푼’ 7만원 호가하는 ‘죽음의 커피’··· 정체는?
  • ‘카니발 보다 낫다’.. 5천만 원대 럭셔리 미니밴, 수준에 아빠들 ‘깜짝’
    ‘카니발 보다 낫다’.. 5천만 원대 럭셔리 미니밴, 수준에 아빠들 ‘깜짝’
  • ‘제네시스? 우습다’.. 럭셔리 끝판왕 SUV ‘이 차’ 공개된 실물 수준은?
    ‘제네시스? 우습다’.. 럭셔리 끝판왕 SUV ‘이 차’ 공개된 실물 수준은?
  • 프리미엄 SUV ‘단돈 4천’.. 국산차 비상 터진 ‘이 차’ 정체 뭐길래?
    프리미엄 SUV ‘단돈 4천’.. 국산차 비상 터진 ‘이 차’ 정체 뭐길래?
  • 디자인 ‘충격 그 자체’.. 렉서스 끝판왕 세단 등장에 제네시스 ‘비상’
    디자인 ‘충격 그 자체’.. 렉서스 끝판왕 세단 등장에 제네시스 ‘비상’

당신을 위한 인기글

  • “3일만 문 여는 브런치에 주류 무제한” 연말 미식 접수한 호텔 ‘이곳’
    “3일만 문 여는 브런치에 주류 무제한” 연말 미식 접수한 호텔 ‘이곳’
  • 밤바다 수놓는 불꽃놀이 보고 복권 뽑고…부관훼리, 55주년 기념 상품 출시
    밤바다 수놓는 불꽃놀이 보고 복권 뽑고…부관훼리, 55주년 기념 상품 출시
  • “아시아가 미래다” 포트폴리오 2배 확장 선언한 럭셔리 호텔
    “아시아가 미래다” 포트폴리오 2배 확장 선언한 럭셔리 호텔
  • ‘스릴 한 스푼, 공포 두 스푼’ 7만원 호가하는 ‘죽음의 커피’··· 정체는?
    ‘스릴 한 스푼, 공포 두 스푼’ 7만원 호가하는 ‘죽음의 커피’··· 정체는?
  • ‘카니발 보다 낫다’.. 5천만 원대 럭셔리 미니밴, 수준에 아빠들 ‘깜짝’
    ‘카니발 보다 낫다’.. 5천만 원대 럭셔리 미니밴, 수준에 아빠들 ‘깜짝’
  • ‘제네시스? 우습다’.. 럭셔리 끝판왕 SUV ‘이 차’ 공개된 실물 수준은?
    ‘제네시스? 우습다’.. 럭셔리 끝판왕 SUV ‘이 차’ 공개된 실물 수준은?
  • 프리미엄 SUV ‘단돈 4천’.. 국산차 비상 터진 ‘이 차’ 정체 뭐길래?
    프리미엄 SUV ‘단돈 4천’.. 국산차 비상 터진 ‘이 차’ 정체 뭐길래?
  • 디자인 ‘충격 그 자체’.. 렉서스 끝판왕 세단 등장에 제네시스 ‘비상’
    디자인 ‘충격 그 자체’.. 렉서스 끝판왕 세단 등장에 제네시스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