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스티커, 시기 적절하게 붙여야 한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환경과 유전을 꼽을 수 있습니다. 명확하게 꼭 찝어 말할 수 없지만 80%는 유전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드름이 날 수 있는 체질을 갖고 있는 것인데 그것에서 환경적인 요인을 더해서 더 심하게 덜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 어떤 습관이 더 심하게 만드는 것일까요?
자주 세안하는 것이 여드름에 좋을까?
세안은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은 얼굴이 깨끗하지 않기 때문에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세안을 한다면 오히려 여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모공이 막히는 것인데 이것은 세안을 자주 한다고 해서 모공을 다시 깨끗하게 바꿀 수 없습니다. 세안을 너무 자주하면 피부 표면을 피지가 충분히 부드럽게 적시고 있는데 세안으로 닦아내어 오히려 더 예민해지고 건조해질 뿐입니다. 따라서 잦은 세안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나쁜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짜야 할까 말아야 할까?
좁쌀 여드름의 경우는 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노랗게 곪은 여드름은 원칙적으로 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란 것은 고름인데 배출이 되지 않고 안에서 피지선을 터뜨리게 되면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주 가볍게 짜보고 나오지 않는다면 손을 대지 말고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름은 빨리 배출시켜서 염증이 더 심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패치 효과가 있을까?
여드름 패치에는 몇 가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티트리 오일, 피지 분비를 줄이거나 배출을 도와주는 살리실산 그리고 염증 반응을 약화시키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섞여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여드름, 심하지 않은 여드름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충분히 진행되거나 심한 경우는 패치를 붙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염증 여드름은 빠르게 배출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데 패치로 덮어 놓으면 염증이 배출이 잘 되지 않고 산소가 모공을 통해서 들어가지 못합니다. 여드름 균은 산소가 없을 때 잘 자라기 때문에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패치는 초기 시에만 붙여야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