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피부, 수부지피부의 유형의 관리 방법은?
피지가 많아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데 건조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피부 속이 건조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이런 피부 유형을 수부지라고 표현합니다.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가 함께 공존하여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어떻게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을까요? 수부지 유형의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성피부와 건성피부 정의
두가지 피부 타입은 반대 개념이 아닙니다. 지성 피부는 피지샘 발달이 많은 사람들이 피지 분비가 많게 되고 모공이 넓게 발달할 수 있습니다. 건성은 피부는 피부의 수분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지성은 피지샘에 따라 결정되고 피지분비량을 많은 상태를 말하는 것이고 건성은 피부의 수분 함유량에 의해 결정되고 수분 함유량이 적은 상태를 말합니다.
유분이 많은데 건조한 유형은?
지성피부인데 건조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입습니다. 피부가 말라있어 수분을 보충해주기 위해서 촉촉한 보습제를 바르는데 너무 유분기가 있는 오일리한 물질을 계속 덮으면 기름샘이 막히게 됩니다. 즉 피지가 막히는 것인데 여드름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에 기름샘이 많이 막혀 있는 지성 피부가 공존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수부지라고 하는 것인데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를 말합니다.
수부지 피부에서 꼭 지켜줘야 할 점
피지는 많은데 수분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피지가 저류되지 않도록 세안이 중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한 유형이기 때문에 약선성 세안제로 세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건조하다고 해서 세안을 적게 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피지가 모공에 쌓이지 않게 세안을 해 주되 잦은 세안으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는 수분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저분자량 히알루론산 앰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해서 오일 타임과 크림을 추가해서 바르는데 기름막을 덮게 되기만 할 뿐입니다. 모공을 덜 막으면서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저분자량 히알루론산 앰플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