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언더그라운드> 출연 격투기 선수 김동현
뛰어난 예능감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싸움 잘하는 개그맨으로 불려
전 세계에 몸짱 신드롬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이 시즌2 <피지컬: 100-언더그라운드> 방영을 앞두고 있다. 시즌1에서 추성훈, 윤성빈, 에이전트H, 심으뜸 등 화제의 출연자로 인해 큰 인기를 끌었던 이 예능은 시즌2 역시 화려한 출연진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심장 뛰는 피지컬 대결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연자 중 가장 기대를 모으는 인물을 단연 1번 번호를 받은 김동현이라 할 수 있다. 김동현은 우스갯소리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싸움 잘한다는 개그맨으로 불리고 있다. 2013년 <렛츠고 시간탐험대> 고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예능활동을 펼친 김동현은 예능 블루칩으로 순도 높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2010년도에 이미 대중적으로 눈도장을 찍은 김동현은 <진짜 사나이>, <수방사>, <대탈출>, <도레미 마켓>, <집사부일체> 등 다수의 인기 예능에서 고정 자리를 꿰차며 넘치는 예능감을 과시했다. 2024년만 해도 <런닝맨>과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남다른 웃음감각을 선보인 김동현이다.
대중적으로 예능인으로 알려진 김동현이 <피지컬: 100-언더그라운드>에 출연하며 적은 본인의 직업은 격투기 선수다. 김동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이터로 한국인 최초 UFC 진출 선수이자 MMA 세계 진출의 길을 개척한 선구자이다. UFC 전 웰터급 최고랭킹 6위, UFC 한국인 최다승인 13승을 기록했다.
본업은 격투기 선수이지만 예능인 못지않은 예능감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동현은 “한국 개그맨 싸움서열 1위”, “이제 김동현도 슬슬 희극인실 회비를 내야한다.”는 밈이 나올 만큼 예능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강호동, 서장훈, 안정환 같은 운동선수 출신 예능인들의 뒤를 이을 인재로 주목받고 있는 김동현이다.
김동현이 참가하면서 <피지컬: 100-언더그라운드>는 흥행에 있어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추성훈과 윤성빈이 중심을 이루었던 <피지컬: 100> 때와 비슷하게 피지컬적으로 뛰어난 우승후보면서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인물이기 때문이다. 피지컬 승부가 중심인 만큼 그간 다른 예능에서 볼 수 없었던 진중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김동현이다.
한편 <피지컬: 100-언더그라운드>는 시즌1의 흥행에 힘입어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여해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각 종목을 대표하는 이들이 모두 등장한다고 봐도 될 정도의 참가자들이 뭉쳤다. 유도 이원희, 복싱 김형규, 수영 정유인, 리듬체조 신수지, 쇼트트랙 박승희 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축구선수 출신 정대세를 비롯해 몸짱 배우 이재윤, <무빙>의 박광재와 <종이의 집>의 이규호, <마녀2>의 감초 저스틴 하비, 축구선수 출신 가수 전종혁, 유튜버 지피티 등 화제의 출연자들이 등장하며 앞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뜨거운 피지컬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