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관리, 수분크림과 마데카솔을 혼합하여 사용?
상처 날 때 바르는 약 마데카솔이 피부에 좋은 효과를 준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마데카솔로 피부 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하지만 마데카솔도 약품이기 때문에 주의 사항을 지켜주면서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 안에서 바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안전하게 마데카솔을 이용하여 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데카솔 효능
상처가 났을 때 상처 재생이나 피부가 차오르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마데카솔이 피부 안에 흡수되었을 때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을 재생시켜주는 도움을 주면서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취약할 수 있는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도 있으며 염증을 가라앉히는 항염 효과까지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재생관리에 마데카솔이 좋은 효과를 가졌다는 이야기는 피부를 재생시키면서 피부 장벽을 개선할 수 있는 등의 효과에서 비롯한 것입니다.
마데카솔 종류와 바르는 방법
마데카솔은 종류가 많습니다. 마데카솔 겔 종류는 바르기는 편하지만 에탄올과 같은 성분이 있어 너무 자주 바르는 것은 좋지 않지만 보습크림과 함께 발랐을 때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말가루 형태는 테크라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수분감을 흡수해 버리기 때문에 피부에 건조함을 더 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 장벽에 균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로션타입으로 얼굴 전체적으로 바르면 됩니다.
마데카솔 주의해야 하는 점
마데카솔은 앞서 말한 4가지 성분과 함께 항생제가 들어있는 제품도 있으며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제품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일주일, 한달을 넘어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관리를 위해 마데카솔을 사용하실 분들은 다이소와 같은 곳에서 구입하여 마데카솔 연고, 분말 형태, 마데카솔 겔 세가지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가지에는 스테로이드, 항생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항생제와 스테로이드를 피해야 하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내성이 생기고 피부 면역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 섞어 쓰는 것 보다는 수분크림과 소량의 마데카솔을 섞어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