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오돌토돌, 원인이 무엇일까?
얼굴에 여드름이 아닌데 오돌토돌 매끄럽지 않게 무엇인가가 올라온 경우가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얼굴에 뭔가 오돌토돌 뭔가가 느껴진다면 스트레스 받으면서 어떻게 제거를 해야하는지 궁금 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돌토톨 올라온 피부의 요철의 종류와 제거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요철 좁쌀 여드름
큰 트러블이 나면 여드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자잘자잘 미세 면포처럼 작게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이 여드름인지 아닌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화장품을 잘 못쓰다던가 등으로 갑자기 미세 면포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병원에서 압출 방식으로 안에있는 피지를 짜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부 요철 편평 사마귀
편평 사마귀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hpv라는 바이러스에 생기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보통은 손과 발에 생기는 사마귀는 울퉁불퉁나게 되지만 얼굴에는 평평하면서 오돌토돌 살짝씩 나게 됩니다. 이것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점을 빼는 레이저 CO2레이저를 이용해서 깎아내어 미세한 딱지를 남기고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염성 질환이기 때문에 재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피부 요철 비립종
비립종은 피부 안쪽에 각질이 뭉쳐서 뭉친 위쪽에 막혀 일종의 쌀알처럼 생긴 일종의 좁쌀처럼 생겼습니다. 보통 피부 표면으로 살짝 노랗거나 하얀 것이 비춰 보이기 때문에 비립종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립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상처, 화상, 수술 부위에 회복이 되면서 좁쌀 같은 비립종이 생기게 됩니다. 얼굴을 자주 비비거나 자주 만지면 비립종이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의 제거는 레이저로 구멍을 뚫거나 혹은 바늘로 뚫어서 깨끗하게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제거가 쉬운 요철 중 하나입니다.
피부 요철 피지 증식증
피지가 많으신 분들 혹은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 얼굴이 하얗게 살짝살짝씩 올라오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피지생들이 엄청나게 증식되어 오돌토돌하게 보이는 것인데 보통 50대 넘어가는 남자분들 얼굴에 피지가 많은 분들에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것을 제거하는 방법은 깎아내리는 레이저 CO2 레이저로 제거가 가능한데 굉장히 깊다면 여러번 해야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