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라쿠나(Lacuna)와 태국 밴드 텔레비전 오프(Television Off)가 국경을 가로지른 합작품을 선보인다.
라쿠나와 텔레비전 오프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Do You?’가 한국시간으로 7일 오후 8시에 발매된다.
지난 2020년 데뷔한 텔레비전 오프는 태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다. 이들은 특유의 멜랑콜리하고 잔잔한 사운드의 곡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스포티파이 월별 스트리밍 수 28만 명을 보유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라쿠나와 텔레비전 오프가 공동작업한 ‘Do You?’는 이별 후 남겨진 사람의 가닿지 못한 물음에 대한 가사를 담고 있는 노래로, 두 아티스트의 강점인 서정적인 사운드가 돋보인다.
더불어 태국어와 한국어 가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태국어 가사 부분 또한 라쿠나 멤버들이 직접 태국어로 가창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두 팀이 함께 작업하는 화기애애한 녹음 현장과 더불어, 곡의 애상적이고 쓸쓸한 무드를 보여줄 수 있는 벌판에서 함께 ‘Do You?’를 연주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라쿠나 멤버들은 “비대면으로 소통 후 첫 만남에서 바로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 그럼에도 두 팀의 국경을 뛰어넘는 뛰어난 화합으로 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차질 없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 보람 있었던 작업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텔레비전 오프는 라쿠나의 태국 단독 공연에서 게스트로 라이브를 한 차례 선보인 바 있다. 더불어 오는 6월 개최되는 ‘VISION BANGKOK’에서도 인연을 이어나가며, 라쿠나와 함께 신곡 ‘Do You?’를 합동 라이브로 선보인다.
이번 ‘Do You?’ 발매는 지난 4월 26일 대만 밴드 ‘I Mean Us’와의 발매 이후 약 열흘 만인 셈이다.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은 “이번 컬래버레이션 발매 이후에도 다양한 해외 활동이 예정돼 있다. 라쿠나의 막힘없는 해외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라쿠나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단독 공연 ‘유령’을 선보이고, ‘Beautiful Mint Life 2024’, ‘Asian Pop Festival 2024’ 등 국내 대형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국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조정원 기자 jjw1@hanryutime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