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 일요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악 한국 방영중 재밌는 요즘 예능 프로그램 추천 전국노래자랑 남희석 교체 후 시청률 추이
- 연출
- 원종재, 김종윤, 김필준, 이경윤
- 출연
- 남희석, 김신영, 이호섭, 임수민, 최선규, 이상용, 위키리
- 방송
- 1980, KBS1
표면적으로는 시청률로 인해 사회자가 교체된 것으로 보이는 전국노래자랑 MC가 남희석으로 바뀐지도 한참 되었다. 그렇다면 이제 남희석 교체 이후 시청률이 얼마나 올랐는지 한 번 봐야 하는데 아직은 평균 시청률로 절대 비교하기가 조금 애매한 시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김신영 보다는 소폭 상승하긴 했다.
김신영이 1년 넘게 했으니 정확한 성적은 1년이 넘어봐야 알 수 있겠지만 그래도 하락한 것보다는 나은 수준 아닌가. 사실 전국노래자랑이 시청률 때문에 유지되고 말고 할 프로그램은 아닌 터라 크게 영향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그래도 갑작스럽게 김신영에서 남희석으로 교체되어 한창 시끄럽긴 했었다.
개인적으로는 전국노래자랑은 송해 선생님이 너무 오래 하셔서 그 자리를 대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이긴 한다. 소위 말해 유재석이나 강호동이 와도 전성기를 이어 나가기 쉽지 않은 상태라고나 할까. 김신영이나 남희석이나 안정적으로 진행을 잘 하시는 분들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식으로 이야기가 나오는 걸 보면 말이다.
아직은 섣불리 남희석으로 교체 되어 더 시청률이 잘 나온다거나 김신영 보다 차이가 없다거나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 거 같기도 하다. 이 사회자 교체가 정치적으로 까지 해석이 되면서 난리가 났었는데 일단 지금 추이로만 보면 전임보다는 시청률이 잘 나오고 있는 건 팩트인 것으로 보인다.
<남희석 투입 후 전국노래자랑 시청률 추이 단위 %>
3월 31일 5.5
4월 7일 6.0
4월 14일 5.9
4월 21일 6.8
4월 28일 5.5
5주간 평균 시청률 5.8%
[고 송해 선생님 평균 시청률 9.4%]
[김신영 1년 5개월 평균 시청률 4.9%]
<꼬꼬무 포천 농약 연쇄살인사건 전말>
<미우새 이상민 경도 인지장애 치매 위험 높아>
광고나 협찬으로 돈을 버는 프로그램이 아닌 공영 방송사라서 유지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재미 보다는 공익성의 성격이 강해서인지 오래도록 유지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