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벽두부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세대 교체’를 선언하며 역작
지난 4월 24일 시장에 출격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이로써 넷마블은 상반기 안에 대형 신작 삼총사를 내놓겠다는 당초 약속도 지켰다. 넷마블은 이 3종을 합쳐 올해 총 7∼8종의 신작을 시판할 계획이다.
‘레이븐2’는 넷마블에 ‘모바일 게임 명가’ 타이틀을 재차 안겨준 ‘레이븐’의 차기작이다. ‘레이븐’은 2015년 2월 19일 출시되자마자 40일만에 일일 사용자수(DAU)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단숨에 히트작 반열에 오른 수작(秀作)이다.
‘레이븐2’는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였던 전작과 달리, 블록버스터급 다크 판타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몸집을 불린다. 또한 콘솔 AAA급 수준의 비주얼로 구현한 시네마틱 연출을 강조하면서 이미 사전 등록 절차에 100만 명을 끌어모았다. ‘레이븐2’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완성되고 있다.
특히 ‘레이븐2’는 동일 장르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함께 넷마블이 구상하고 있는 ‘MMORPG 왕국 재건’의 첨병을 자처하고 있다. 앞서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레이븐2’ 등 MMORPG 3종으로 이용자 층을 확대하고 시장 자체를 키우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레이븐2’에 길을 터준 선발 주자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른바 K-컬처의 중심축이라는 공통점을 십분 발휘하면서 실적으로 연결하고 있다.
동명의 TV 드라마에 기반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10일 기준으로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12~13위를 오가고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시리즈와 일부 중국산 게임이 시장을 장악한 까닭에 신작들의 입지가 녹록지 않은 현실을 감안하면 순항하고 있는 셈이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넷마블과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다. 드라마와 동일한 세계관을 다룬다. 아스달과 아고, 무법 등 3개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과정을 담았다. 각 세력 안에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여러 요소를 적용했고, 클래스(직업)마다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시연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전 세계에서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달성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에 기초한 최초의 게임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대만, 프랑스 등 주요 지역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에서 1위 자리를 꿰찼다.
원작 웹툰은 세계 최약 헌터라는 별명을 가진 최하급 헌터 ‘성진우’가 특정한 계기로 혼자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세계관 최강의 헌터가 되는 성장기를 그린다.
카카오웹툰에서 장기간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 주요 웹툰 플랫폼에 유통되면서 K-웹툰의 선봉장이 됐다. 2024년 1월부터는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있고, 각국 OTT 서비스에서 시청자 랭크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유력 웹툰을 등에 업은 만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빵빵한 스토리가 자랑거리이고, 넷마블의 강점이 고스란히 스며든 모바일 RPG 장르여서 시장성과 게임성을 충분히 담보할 수 있다는 평가다.
눈을 땔 수 없는 화려한 액션과 던전 공략이 핵심이다. 원작의 큰 줄기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빼놓을 수 없다. 고품질 영상으로 구동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주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해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창조하는 재미가 남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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