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LG전자 OLED TV 관심도 1위…삼성전자·소니 순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LG전자가 올해 1분기 국내외 OLED TV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운로드.jpg
인포그래픽= 데이터앤리서치

LG전자 OLED TV 관심도 1위…삼성전자·소니 순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OEL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유기발광 다이오드) TV 제조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전자[066570] △삼성전자[005930]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등이다.

LG전자가 이번 분석에서 총 2만8,664건의 OLED TV 관련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만1,501건에 비해 7,163건, 33.31%나 크게 증가했다.

지난 1월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의 한 유저는 “LG 올레드, 美 소비자 매체서 최고 성능 TV 1위 선정”이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를 공유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LG전자가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의 ‘올해 최고의 75인치 이상 TV’ 평가서 ‘독보적인 성능을 갖춘 4K 올레드 TV’라는 호평을 받으며 1위에 선정됐다는 내용이다.

이어 2월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LG전자, 작년 글로벌 OLED TV 점유율 53%…11년 연속 1위’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포스팅 됐다.

내용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옴디아가 분석한 결과 LG 올레드 TV 출하량이 지난해 300만 대로 집계되며 압도적인 점유율 53%를 차지, 북미와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는 것이다.

같은 달 네이버 카페 ‘프*키*T*토*’에는 /엘지 무선 투명 OLED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정보/라는 제목의 포스팅도 포착됐다.

IT 테크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운영자는 “얼마전, CES 2024 영상을 보고 제 눈을 의심하게 됐다”라며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무선 투명 OLED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에 대해 혁신적인 탄생 배경, 디자인, 핵심 기술인 투명 OLED 등을 소개했고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단순한 TV의 개념을 넘어 공간의 일부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가 분석 기간 1만3,394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1만969건에 비해 2,425건, 22.1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3월 네이버 포스트에는 “삼성전자 올레드 TV 확 달라진 존재감, 1위 LG전자 위협하며 판 키운다”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게시됐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지난 2022년 삼성디스플레이의 퀀텀닷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올레드 TV를 출시하며 시장에 재진입한 이후 꾸준히 점유율을 확대하며 2년 만에 100만 대 이상의 판매 성과를 기록, 소니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는 것이다.(시장조사업체 옴니아 분석)

이어 소니가 420건으로, 지난해 동기간 367건에 비해 53건, 14.44% 증가한 정보량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네이버 블로그 ‘월*해*리*’에는 “손에 잡힐 듯 생생한 화질, 소니 A95L OLED TV 심층 리뷰”라는 제목의 포스팅이 게시됐다.

이 작성자는 “소니 A95L OLED TV: 홈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며 소니의 OLED TV 제품에 대해 기능, 화질,디자인 등에 대해 소개했고, “A95L OLED TV는 디자인과 기능 모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소니의 노력으로 소비자의 안목 높은 욕구를 충족시킨다”라고 평가했다.

파나소닉이 268건의 정보량으로, 지난해 동기간 53건에 비해 무려 215건, 405.66% 급증하며 4위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필립스의 OLED TV 관련 포스팅 수는 107건으로, 지난해 43건에 비해 64건, 148.84% 증가하며 업계 5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5개 OLED TV 제조사의 전체 관심도가 지난해 1분기에 비해 30% 이상 높아진 가운데 LG전자가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027@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결혼식 때 부모 대신 ''부모 대행 알바 고용해'' 결혼식 올린 그녀의 사연
  • 남편이 상의도 없이 ''SNS로 이혼 선포하고'' 끝내 강제 이별했다는 여배우
  • 단칸방에 8식구 먹여 살리면서 ''야간 알바''로 건물까지 올린 영화배우
  • 불참 시 벌금 1,000만원 1분 지각에 10만 원씩 걷는다는 유명 아이돌
  • "999대 완판 신화" 르노 그랑 콜레오스 누아르, 중형 SUV 시장에 특별함 더하다
  • 기아 셀토스, 대대적 변화 예고... 하이브리드·e-AWD로 무장한 차세대 소형 SUV 등장 임박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고소한 향과 담백한 정취를 담은 한 상, 전국 곤드레밥 맛집 5곳
    고소한 향과 담백한 정취를 담은 한 상, 전국 곤드레밥 맛집 5곳
  •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바다의 맛, 전국 조개구이 맛집 5곳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바다의 맛, 전국 조개구이 맛집 5곳
  • 쫄깃한 식감과 바다의 풍미를 담은 한 접시, 전국 전복요리 맛집 5곳
    쫄깃한 식감과 바다의 풍미를 담은 한 접시, 전국 전복요리 맛집 5곳
  • 구수한 맛과 정겨운 분위기의 조화, 전국 막걸리 맛집 5곳
    구수한 맛과 정겨운 분위기의 조화, 전국 막걸리 맛집 5곳
  • 혼외 성관계를 했다는 이유로 남녀에게 회초리 100대씩 때리다
    혼외 성관계를 했다는 이유로 남녀에게 회초리 100대씩 때리다
  • 북한이 만든 스마트폰에 ‘오빠’라고 검색하자 상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
    북한이 만든 스마트폰에 ‘오빠’라고 검색하자 상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
  • 한국 영화 역대 흥행 4위인 1,000만 관객 영화의 속편이 나온다
    한국 영화 역대 흥행 4위인 1,000만 관객 영화의 속편이 나온다
  • 커밍아웃한 멤버가 무려 2명이나 있는 유명 K-POP 걸그룹
    커밍아웃한 멤버가 무려 2명이나 있는 유명 K-POP 걸그룹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고소한 향과 담백한 정취를 담은 한 상, 전국 곤드레밥 맛집 5곳
    고소한 향과 담백한 정취를 담은 한 상, 전국 곤드레밥 맛집 5곳
  •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바다의 맛, 전국 조개구이 맛집 5곳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바다의 맛, 전국 조개구이 맛집 5곳
  • 쫄깃한 식감과 바다의 풍미를 담은 한 접시, 전국 전복요리 맛집 5곳
    쫄깃한 식감과 바다의 풍미를 담은 한 접시, 전국 전복요리 맛집 5곳
  • 구수한 맛과 정겨운 분위기의 조화, 전국 막걸리 맛집 5곳
    구수한 맛과 정겨운 분위기의 조화, 전국 막걸리 맛집 5곳
  • 혼외 성관계를 했다는 이유로 남녀에게 회초리 100대씩 때리다
    혼외 성관계를 했다는 이유로 남녀에게 회초리 100대씩 때리다
  • 북한이 만든 스마트폰에 ‘오빠’라고 검색하자 상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
    북한이 만든 스마트폰에 ‘오빠’라고 검색하자 상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
  • 한국 영화 역대 흥행 4위인 1,000만 관객 영화의 속편이 나온다
    한국 영화 역대 흥행 4위인 1,000만 관객 영화의 속편이 나온다
  • 커밍아웃한 멤버가 무려 2명이나 있는 유명 K-POP 걸그룹
    커밍아웃한 멤버가 무려 2명이나 있는 유명 K-POP 걸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