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안경을 비눗물에 씻어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알고 계신가요? 날씨가 어느덧 쌀쌀해져 안경 쓰신 분들이 실내로 들어 오게 되면 뿌옇게 김이 서리게 되는데요. 특히 마스크를 써야 하는 상황에선 김서림이 더욱 심해져 불편함이 참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비눗물에 안경을 씻어 김서림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준비해야 할 것
안경 김서림을 방지하기 위해선 ‘중성세제’가 필요해요. 중성세제라고 하면 보통 주방세제를 생각하면 되는데요.
가끔 주방세제에 산성을 띄는 레몬, 라임향이 첨가 되어 있는 것이 있어요. 이러한 것을 사용하면 안경 코팅이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그리고 찬물을 넣어 물을 잘 섞어 주세요. 이때 뜨거운 물을 넣으면 안경 코팅이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비눗물에 씻기
이제 거품이 나오도록 휘핑 기구 등으로 섞으면 좋아요.
거품이 풍성해졌다면 안경을 비눗물에 잘 씻어 주세요. 비눗물 속 있는 계면활성제가 안경알에 코팅이 되면 김서림이 줄어 든다고 해요.
비눗물에 씻었던 안경알은 물기를 잘 제거해 놓으세요.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주면 된답니다.
3. 결과 보기
직접 끓는 물에 수증기를 만들어 실험을 해봤는데요. 비눗물에 씻지 않은 안경알은 오랫동안 김서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비눗물에 씻은 안경알은 김서림이 생겼지만, 바로 김서림이 없어져 더욱 편하게 안경을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