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향긋한 맛이 참 좋은 미나리! 무침으로 먹으면 참 맛있지요. 조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데치는 과정인 것 같아요. 잘못 데치게 되면 질겨져 맛이 없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제대로 잘 데쳐 향도 살고 식감도 살아있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재료 안내
미나리 1/2단, 깨 1T, 맛소금 2/3T, 참기름 2/3T, 들기름 2/3T, 실고추 약간, 마늘 3알, 쪽파 2뿌리, 꽃소금 2/3T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
미나리무침 레시피
먼저 미나리 손질을 해주세요. 뿌리 부분을 제거하고, 떡잎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손질하다 보면 뻣뻣한 줄기가 있는데 이런 것은 버려 주는 것이 좋아요. 막지막으로 절반으로 잘라 주세요.
마늘은 다지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대치는 과정이 중요한 이유!
먼저 물을 팔팔 끓인 후, 꽃소금을 넣어 주세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 바로 계속 물을 끓이는 것이 아니에요. 물이 끓어 오르면 가스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끈 후 바로 미나리를 넣고 20초간 데치세요. 만약 너무 오랫동안 데치게 되면 미나리가 질겨져 식감이 맛이 없을 수 있어요.
한번 데친 미나리는 바로 찬물에서 3번 또는 4번 정도 잘 헹궈 주세요.
두번째 중요 포인트! 바로 물을 짜는 것인데요. 만약 물이 너무 많으면 양념장이 겉돌고, 물이 너무 없으면 퍽퍽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적당히 물기를 짜는 것이 중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으세요.
양푼에 모든 양념장을 함께 넣고 무쳐주면 완성~
끓었던 물에 20초간 살짝 데쳐 더욱 맛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이랍니다 : ) 향긋한 나물 맛나게 즐기고 건강도 챙겨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