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보관법
여름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참외! 이 과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박스채 사서 먹기 마련이에요. 박스채 사오면 반드시 해야할 것이 잘 보관하는 것인데요.
일반 냉장고에 그냥 보관할 경우, 다 먹기 전까지 참외가 싱싱하지 못해 맛이 덜할 수 있어요.
참외를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수분이에요.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끔 해야 오랫동안 처음 그대로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수분을 보존하면서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위생 비닐봉지를 사용하기. 제가 자주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위생봉지에 넣어두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도 막으면서 아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요렇게 하나씩 살살 묶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오랫동안 두고 먹어도 맛있답니다.
두번째!
바로 랩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장점이라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확실하게 막아 주기 때문에 정말 싱싱하고 좋답니다.
단점이라면 하나씩 일일이 랩으로 감싸기 힘들 수 있어요. 그래서 먼저 먹을 몇개 분량은 그냥 보관하고, 두고 먹을 것만 미리 랩에 싸서 냉장고에 두면 간편해요.
마지막!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기. 신문지에 하나씩 싸서 보관하면 수분 증발을 막아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보관 가능해요!
단 요즘엔 신문을 잘 안보는 분들이 많아 신문지가 있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답니다.
참외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싹~ 막아 오랫동안 싱싱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