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달 이상 신선한 대파 보관법
대파 한단 구매 후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대파 한단을 잘못 보관하면 먹기도 전에 망가질 수 있는데요. 보관 방법에 따라 신선도가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어요. 오늘은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한 대파 한단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페트병에 넣기
먼저 대파를 보관하기 앞서 반으로 잘라 주세요. 이때 흰 부분과 초록 부분 경계를 잘라 주면 된답니다. 뿌리 부분과 잎 부분은 서로 다르게 보관해야 끝까지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빈 페트병 하나를 준비하세요. 윗 부분을 가위로 조금 자른 후 물을 아주 약간만 받으세요. 물을 너무 많이 넣게 되면 대파가 쉽게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파 뿌리 부분이 물에 잠길 수 있도록 대파를 적당히 넣으세요. 이렇게 보관하게 되면 대파 뿌리 부분에 수분이 공급되어 항상 신선한 대파를 드실 수 있습니다.
또, 따로 흙 없이도 페트병에 대파를 키울 수 있어 좋아요.
대파가 얼마나 크겠어?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초록 부분이 계속 올라오게 되어 더욱 많은 대파를 드실 수 있어요.
초록 부분 보관하기
이제 초록 부분을 보관할 차례인데요. 적당한 크기로 대파를 썰어 놓으세요.
물에 대파를 깨끗하게 씻어 놓으세요. 이때 식초를 조금 넣어 씻으면 잔류 농약 걱정 없이 깨끗하게 드실 수 있어요.
씻은 대파는 물기를 모두 제거하세요. 마른 행주를 이용해 제거하면 좋아요. 그리고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대파를 넣어 줍니다. 키친타월이 습도를 조절해서 대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도와줍니다.
밀폐용기 뚜껑을 닫고 냉장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냉동 보관하기
더욱 오랫동안 먹는 방법은 바로 냉동하는 것인데요. 냉동하기 전엔 미리 먹기 좋은 크기로 써는 것이 중요해요. 평소 먹는 방법대로 대파를 썰어 놓으세요. 보통 어슷썰기를 하면 대부분의 음식에 잘 맞는답니다.
이후 썰어 놓은 대파를 밀폐용기에 넣고 냉동보관하세요. 그러면 항상 신선한 대파를 드실 수 있어요.
오늘은 대파 한단을 알차게 보관해 끝까지 신선하게 먹는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욱 유익한 생활꿀팁을 해당 페이지에서 만나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