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팀의 K 팝 보이그룹이 세계 최대 음반 시장인 일본에서 데뷔하는 꿈을 놓고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리본’이 성공적인 첫 방송을 치렀다.
지난 27일 밤 22시, 일본 음악 채널 스페이스 샤워 TV와 아사히 TV가 운영하는 일본 최대 OTT 아베마 TV에서 첫 송출된 ‘리본은 일본 팬들의 관심 속에 곧바로 3위에 올랐다.
또한 제작사가 방송을 보지 못한 한국 및 전 세계에서도 팬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전격 결정하면서 방송과 함께 동시 접속자 3.7만 명 스트리밍 기록도 세웠다.
‘리본’은 저마다 사연을 가진 12팀의 K 팝 보이그룹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매력을 견주며 최종 선발된 우승 팀은 일본 데뷔와 함께 일본의 콘서트장을 확보하게 된다.
‘리본’ MC를 맡은 아시아 프린스 장근석은 “여기에 출연하는 친구들이 모두 원석 같다고 생각한다. 잘 갈고닦으면 어둠에서도 빛을 발현할 것이다”면서 “이 친구들이 일본에서 데뷔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것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첫 방송에서는 에이머스(AIMERS), 비맥스(BeMAX), BXB, 디그니티(DIGNITY), 다크비(DKB), 다이몬(DXMON), 이스트샤인(EASTHINE), 엘라스트(E’LAST), 로스트, 웨이커(WAKER), 위어스(WEUS), 소디엑(XODIAC)의 12팀이 전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곧바로 5팀만 살아남는 경연에 돌입했다. 심사위원은 가수 김태우와 싱어송라이터 신유미 그리고 요즘 핫한 인기를 누리는 효진초이가 맡았다.
‘리본’ 제작사 더아이언컴퍼니의 홍인택 프로듀서는 “80여 팀을 조사했고 그중 30여 팀을 만나서 추린 12팀은 이미 자신들의 매력과 실력을 갖춘 팀”이라면서 “남은 방송을 통해 화려한 K 팝 뒷면에는 어려움과 고통을 이겨내고 ‘원팀’으로 거듭나는 감동의 순간들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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