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31조 원 달성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4)’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사진)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 달성.jpg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한 특별 전시, 양궁 국가대표팀 후원 등 최근 현대자동차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한 활동들로 연출한 이미지

혁신적 기술과 친환경 상품으로 브랜드 비전을 지속 실현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141억에서 230억 달러로 63% 성장,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한 것이다.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자동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고성능 브랜드 ‘N’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글로벌 브랜드파워를 지속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모빌리티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팬 층과 차별화된 문화를 지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동화’라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우리나라 최초의 독자 모델인 포니의 정신과 디자인을 이은 헤리티지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등 인본주의 기반의 브랜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ㆍ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으로 글로벌 3대 자동차 시상식 중 하나인 ‘2024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World Performance Car)’로 선정되며, 2022년 아이오닉 5ㆍ2023년 아이오닉 6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또한,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도 제네시스가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1위, 현대차가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치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지난 8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Smart Mobility Solutions Provider)’로 도약을 위한 새로운 중장기 전략 ‘현대 웨이(Hyundai Way)’를 발표했다. 새로운 전략 하에 현대차는 전동화 리더십를 강화하면서도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ㆍEREV(Extended Range Electrified Vehicle)를 개발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소프트웨어와 AI 기술력 고도화로 고객들에게 혁신적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고 수소 사업 역량 강화로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주도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전동화 시대의 리딩 브랜드로서 브랜드 마케팅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 활동으로 전세계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6월 짧은 숏폼 형태로 전기차 충전소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밤낚시’를 통해 ‘스낵 무비(Snack movie)’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으며,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에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Corey Lee)’와 협업한 한식 레스토랑 ‘나오(Na Oh)’를 오픈하며 글로벌 고객들에게 한식의 매력과 가족 친화적이고 편안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를 넘어 AAM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의 확장을 통해 게임 체인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의 모든 기술적 진보가 인류에게 더욱 풍요롭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사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특정 브랜드가 만들어 낸 재무·마케팅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027@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생명을 지키는 1308”…위기임산부 보호에 한진 나섰다
  • 정치테마주는 이제 끝났나
  • “트럼프式 통상공세에 전략적 대응 시급”… 野, 경제안보 간담회 열어
  • “자본시장 대전환, 이재명뿐”… 증권업계 17개 노조 이재명 지지 선언
  • 어깨 힘줄 파열 원인 및 증상 회전근개 손상으로 인한 부상
  • 영끌 투자했다가 몇십억 빚더미에 쌓여 ''신불자 인생'' 을 살고있는 유명 방송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SNS를 달군 감성 가득한 핫플 빵집 5곳
    SNS를 달군 감성 가득한 핫플 빵집 5곳
  • 허영만이 발로 찾은 진짜 밥상, 백반기행 맛집 5
    허영만이 발로 찾은 진짜 밥상, 백반기행 맛집 5
  • 깊고 진한 국물의 매력, 제대로 끓인 곰탕 맛집 5
    깊고 진한 국물의 매력, 제대로 끓인 곰탕 맛집 5
  • 싱싱한 제철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대공개! 회 맛집 5
    싱싱한 제철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대공개! 회 맛집 5
  • 자동차 보험사별 마일리지 할인제도 차이 총정리
    자동차 보험사별 마일리지 할인제도 차이 총정리
  • 빗길 정차할 때 ‘이 기능’ 안 쓰면 뒤차 100% 못 본다
    빗길 정차할 때 ‘이 기능’ 안 쓰면 뒤차 100% 못 본다
  • 기름값만 아끼다가 엔진 망치는 습관 5가지
    기름값만 아끼다가 엔진 망치는 습관 5가지
  • 자동차 비상자동제동장치 믿었다간 사고난다
    자동차 비상자동제동장치 믿었다간 사고난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SNS를 달군 감성 가득한 핫플 빵집 5곳
    SNS를 달군 감성 가득한 핫플 빵집 5곳
  • 허영만이 발로 찾은 진짜 밥상, 백반기행 맛집 5
    허영만이 발로 찾은 진짜 밥상, 백반기행 맛집 5
  • 깊고 진한 국물의 매력, 제대로 끓인 곰탕 맛집 5
    깊고 진한 국물의 매력, 제대로 끓인 곰탕 맛집 5
  • 싱싱한 제철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대공개! 회 맛집 5
    싱싱한 제철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대공개! 회 맛집 5
  • 자동차 보험사별 마일리지 할인제도 차이 총정리
    자동차 보험사별 마일리지 할인제도 차이 총정리
  • 빗길 정차할 때 ‘이 기능’ 안 쓰면 뒤차 100% 못 본다
    빗길 정차할 때 ‘이 기능’ 안 쓰면 뒤차 100% 못 본다
  • 기름값만 아끼다가 엔진 망치는 습관 5가지
    기름값만 아끼다가 엔진 망치는 습관 5가지
  • 자동차 비상자동제동장치 믿었다간 사고난다
    자동차 비상자동제동장치 믿었다간 사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