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대표기업 ㈜인튜브가 베트남 칸토대학교(Can Tho University)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인튜브의 이대현 대표, 배호철 이사, 베트남 직원들과 칸토대학교 응유엔 후 호아(Nguyễn Hữu Hòa) ICT대학 총장, 팜 응유엔캉 (Phạm Nguyên Khang)부총장을 비롯한 ICT 대학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칸토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칸토대학교는 베트남 메콩델타 지역 칸토시에 소재한 국립대학으로 9개의 단과 대학과, 3개의 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베트남 5위권 대학으로 특히 베트남 최고의 IT 기술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튜브와 칸토대학교의 인재 교류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최신 기술교류 ▲ 에듀테크 서비스 공동연구 개발 ▲에듀테크 국제 협력사업 발굴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튜브는 ▲인튜브 베트남 지사 발전 기반 마련 ▲인튜브 베트남 지사의 기술력 강화를 위한 투자 지원 ▲칸토대학교와 인재 교류를 통한 지역 인재 채용할 예정이다.
이대현 대표는 “인튜브 베트남과 칸토대학과의 에듀테크 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 기반의 기술 개발을 진행하여, 한국-베트남이 같이 발전하는 기반이 될것이다”고 밝혔다.
칸토대학교 응유엔 후 호아(Nguyễn Hữu Hòa) ICT 대학 총장은 “인튜브와 칸토대학교와의 인적 교류,기술 교류를 통해서 교육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공공기관, 대학, 기업을 대상으로 AI기반의 학습분석기반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튜브는 2024년 지식서비스유공자상 및 이러닝 에듀테크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ODA(정부개발원조)사업을 통해서 국내의 에듀테크 기술을 르완다, 베트남, APEC 등 해외에도 보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