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 꿀팁 3가지
탄산음료를 마시다 보면 몇몇 문제가 생기곤 하는데요. 오늘은 탄산음료를 마시며 생기는 문제를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1. 바닥에 떨어뜨렸을 때
탄산음료를 바닥에 잘못해서 떨어뜨리거나 심하게 흔들렸을 경우 이렇게 거품이 심하게 나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그냥 열게 되면 탄산이 폭발해서 여기저기 튀게 될 거에요.
그래서 결국 마시지 못하고 오랫동안 그냥 두고 나중에 마시게 되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하세요.
먼저 폭발 직전인 탄산음료를 사진과 같이 책상 위에 두세요. 그리고 손바닥으로 최대한 천천히 5번 정도만 굴리세요. 이렇게 하면 화나 있던 탄산이 다시 부드럽게 변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5번 정도 살살 굴려준 탄산음료는 폭발하지 않고, 평소처럼 열리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이제는 기다리지 말고 손바닥으로 5번만 굴리면 끝!
2. 캔따개 잃어 버렸을 때
탄산음료의 캔따개가 똑하고 부러지는 경우가 간간히 있어요. 이럴 때 위험한 송곳이나 가위 등으로 열려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하면 오히려 손이 다칠 수 있고, 캔을 열기도 쉽지 않아요.
이제는 나무젓가락처럼 둥글둥글한 무언가를 가져 오세요. 그리고 캔이 열리는 입구를 열심히 문질러 주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이렇게 하면 신기하게도 캔 뚜껑이 뽕! 하고 열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 김 빠지지 않게 보관하기
큰 페트병으로 된 탄산음료를 마시고 나면 항상 남게 되어 보관하게 되는데요. 그냥 보관하게 되면 쉽게 김이 빠져 나중엔 맛이 없어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요.
그럴 땐 뚜껑을 닫기 전 페트병을 눌러 안에 있는 공기를 최대한으로 빼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탄산이 빠지는 원리는 음료 속 이산화탄소가 공기 중으로 빠져나가며 생기는 현상인데요. 페트병 안에 있는 공기를 최대한으로 줄여 주면 탄산이 적게 빠지게 된답니다.
오늘은 탄산음료를 마시며 생기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생활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