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5 위스키 한 잔으로 연말 모임 분위기 UP
몰라도 되지만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싱글 몰트 위스키는 단일 증류소에서 100% 맥아(싹튼 보리)만을 원료로 제조한 위스키를 말합니다. 보통 스코틀랜드 스카치 위스키를 뜻하지만 다른 지역에서 제조되는 싱글 몰트 위스키도 있어요. 선물 용으로 많이들 구매하는 위스키는 명절, 연말 세일을 노리면 어느정도 저렴하게 득템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리고 해외여행 수요가 점점 늘어가며 면세점에서 위스키 쇼핑 한 번 해봐야 할텐데,,, 하는 분들도 많으실테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입문자에게도 좋을’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쇼핑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다가오는 2025년 연초 모임 자리는 물론 당장 약속 잡고 있을 연말 모임 자리에서도 대대대 환영! 받을 테니까요.
(각 위스키 구매 가격은 참고용일뿐,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느냐, 면세점에서 구매하느냐 등에서 차이가 있으니 그냥 just 참고만 해주세욧)
한 해 동안 진짜 수고해따,,,
나를 위해 치얼스 ㅠ
입문자에게도 좋은,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5️⃣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1.
글렌피딕 12년
글렌피딕 도수: 40
구매 가격: 700ml 8~9만원 정도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엔트리급 중 숙성 연도가 가장 적은 제품입니다. 글렌피딕은 사슴 계곡이란 뜻이에요. 병의 사슴 모양 로고가 멋스럽지 않나요?
버번 캐스크와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시켜 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고 가벼운 느낌이라 입문용으로 좋습니다. 백화점, 주류 판매점, 대형마트 등 여기저기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2.
글렌리벳 12년
글렌리벳 도수: 40
구매 가격: 700ml 7~10만원 정도
민트색 라벨이 눈에 띄는 글렌리벳 12년도 싱글몰트 입문용으로 많이들 추천하는 위스키입니다. 유러피안 오크,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된 이 위스키의 특징은 ‘가볍고 산뜻하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한모금 머물면 상큼한 향이 퍼지고, 삼키고 나면 견과류 향이 느껴져요. 쉐리 향, 피트 향이 거의 없기에 위스키를 많이 안 먹어본 사람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3.
하이랜드파크 12
하이랜드 파크 도수: 40
구매 가격: 700ml 약 7-9만원 정도
하이랜드 파크 12년은 싱글몰트 위스키의 다양한 특징을 한 몸에 갖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다시 말하면 개성이 뚜렷한 위스키가 아니란 뜻이 되지만, 그런 점 덕에 위스키 입문 트리 이미지를 검색하면 시작점에 떡하니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 위스키를 한 번 드셔보시고, 과일 향이 마음에 들었으면 과일향이 강한 위스키를 찾아본다던지, 훈제 느낌이 좋았다면 피트 위스키로 관심을 넓혀 간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추가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4.
맥켈란 12년 쉐리 캐스크
맥켈란 도수: 40
구매 가격: 700ml 11만원 대부터~
쉐리 캐스크 특유의 달콤한 맛과 과일 향, 부드럽고 고소한 끝맛까지.. 넘니 맛있어서 한때 품귀 현상까지 벌어졌던 것으로 유명한 싱글몰트 위스키 맥켈란입니다. 지금은 예전보단 구하기 쉬워졌지만 그래도 구하기 힘든 편이에요. 코스트코에 보이면 쟁여두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라벨 위, 12가 적혀있는 역삼각형이 흰색이면 쉐리, 파란색이면 더블 캐스크인데요, 쉐리 쪽의 인기가 더 좋고 비싼 편입니다. 싱글몰트인지 쉐리인지 그런 건 모르겠고 일단 맛있다는 걸 함 먹어보고싶다!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5.
라프로익 10
라프로익 도수: 43도
가격: 700ml 10만원 가량
스코틀랜드 아일라 섬은 피트 향이 강한 위스키를 제조하는 증류소들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피트향은 쉽게 말하면 정로환 냄새(…)로, 호불호가 매우 강하게 갈립니다. 평소 훈연 차 마시는 걸 좋아하는 에디터는 위스키도 피트향이 강한 편이 좋더라구요.
혹 평소 그런 향을 좋아한다면 강한 피트향에 바다가 느껴지는 오묘한 맛이 매력적인 라프로익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강한 피트를 느끼고 싶다면 라프로익 10년을, 무거운 바디감을 원한다면 쿼터 캐스크를, 개성있는 풍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라프로익 포트 우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슬슬 위스키 입문하고 싶다면?
Copyright 2024. 1인가구 매거진 홀라 (holaa-me_travle)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