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거친 길을 호령하는 야수, 기아 타스만 오프로드 시승 체험기 (출시 전 미리 만나본 압도적인 성능!)

재롬 조회수  

[기아자동차 시승 행사 초대]

안녕하세요, 재롬입니다!

오늘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픽업트럭, 타스만의 오프로드 시승 체험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타스만의 강인한 디자인과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에 대한 소문은 익히 들어왔는데요. 드디어 그 베일에 싸인 타스만을 험준한 오프로드 코스에서 직접 경험해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거친 길을 헤쳐 나가는 타스만의 짜릿한 질주! 지금 바로 그 생생한 후기를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강인함 그 자체, 타스만의 오프로드 맞춤형 디자인

오프로드 코스에 모습을 드러낸 타스만은 첫인상부터 강렬했습니다.

높은 최저 지상고, 튼튼해 보이는 범퍼, 각진 차체 라인 등은 거친 험로를 주파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듯 듬직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큼지막한 오프로드 타이어, 험로 주행에 유리한 휠 디자인, 언더바디 보호 설계 등은 타스만의 오프로드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타스만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야성적이면서도 견고한 느낌, 험준한 환경에 최적화된 실루엣, 강인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 이었습니다. 실제로 보니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믿음직한, 도전적인느낌이었고,

이 차라면 어떤 험로든 거침없이 헤쳐 나갈 수 있겠구나’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오직 험로만을 바라본다, 타스만의 오프로드 특화 실내

타스만의 실내는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튼튼한 그립감의 스티어링 휠, 오프로드 주행 모드 설정 버튼,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한 디자인 등은 험로 주행 시 운전자에게 안정감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직접 찍은 실내 사진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이, 실용적이면서도 튼튼한 느낌,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거친 환경에서도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은 견고함 등이 돋보였습니다.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페달, 험로에서도 몸을 잘 지지해 줄 것 같은 시트, 다양한 수납공간 등은 오프로드 주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 같았습니다. 다만,

온로드 주행 시에는 다소 투박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는 부분도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능적인 질주, 타스만의 압도적인 오프로드 성능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오프로드 주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울퉁불퉁한 자갈길, 깊게 파인 웅덩이, 가파른 언덕, 미끄러운 진흙길 등은 타스만의 진정한 성능을 시험하기에 충분한 코스였습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험로 주행 모드를 설정하자, 타스만은 거침없이 자갈길을 헤쳐 나갔습니다.

깊게 파인 웅덩이를 통과할 때도 높은 최저 지상고 덕분에 차체 하부가 전혀 긁히지 않았습니다.

가파른 언덕길에서는 강력한 엔진 힘과 넉넉한 토크를 바탕으로 힘차게 치고 올라갔습니다.

미끄러운 진흙길에서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미끄러짐 없이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제가 직접 운전하면서 느꼈던 타스만의 오프로드 성능은 기대 이상으로 강력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어떤 험로든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마치 오프로드 DNA를 타고난 야수와 같았습니다.

특히 깎아지른 듯한 언덕길을 거침없이 올라갔을 때의 짜릿함, 깊은 웅덩이를 안전하게 통과했을 때의 안도감 등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극단적인 험로에서는 약간의 차체 흔들림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타스만의 오프로드 성능은 동급 픽업트럭 중 최고 수준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아직 정식 출시 전인 현대 타스만의 오프로드 시승 체험 후기를 여러분과 공유해 보았습니다.

강인한 디자인,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실내, 그리고 무엇보다 압도적인 오프로드 성능까지, 타스만은 험로 주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타스만이 정식으로 출시된다면 오프로드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저 또한 타스만의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저의 타스만 오프로드 시승 체험기가 여러분께 흥미로운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타스만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오프로드 주행 경험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편하게 이야기해주세요!

다음에는 더욱 생생한 자동차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재롬
CP-2022-0087@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간헐적 단식으로 살 빼려고 하면 "오히려 요요와서" 살이 더 찌는 이유
  • 15만 원짜리 망고 빙수, 왜 더 잘 팔릴까?..유행으로 읽는 경제용어 '베블런 효과'
  • 기아 EV4 GT, 위장막 속에 숨겨진 '고성능 핫해치'의 귀환 예고
  • 어젯밤 타결된 한미 관세 협상, 우리 삶에 어떤 영향 줄까? (자동차, 농산물 핵심 정리)
  • 경희의과학연구원,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개발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 "다들 해외 간다더니?" 정작 직장인들이 몰린 국내 '핫플레이스 4곳'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공유하기

0